가 쉽

군부대 유치 활동 영천시 활발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4. 14. 14:30
반응형



“군부대 유치 활동 영천시 활발”
 
o...영천시가 대구 군부대 유치 5개 자치단체중 다른 지역 활동 상황을 간략하게 알아보는 기사에 대해 반론을 제기.
영천시는 본지 지난호(1253호 10면 보도) 군부대 유치 활동 구글 검색 ‘영천시 군부대’ ‘칠곡군 군부대’로 검색한 관련 검색 단어 건수가 칠곡군과 상주시에 비해 떨어지자 ‘군부대 유치 활동 분발해야’ 기사에 대해 반론.


영천시 군부대 유치 담당 부서인 정책기획실에서는 “구글 검색 언론 보도는 ‘키워드’(검색하고자 하는 단어) 문제다. 영천시 군부대로 검색하면 당연히 그렇게 나온다. 그러나 이는 영천시 군부대 활동과 관계없는 내용이 훨씬 많이 포함됐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구글 단순 검색 키워드는 의미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군부대 유치활동과 관계만 있는 언론 보도 내용 순서를 알기 위해 ‘대구 군부대 유치’ 단어를 넣어 검색하면 영천시가 단연 으뜸이다. 기간은 올해 1월 1일부터 4월4일까지 95일간 이다. 수치로 보면 영천시가 349건 나머지 지자체는 이에 훨씬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 보도 내용을 두고는 5개 유치 경쟁지역 중 영천시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므로 시민들도 민간 차원에서 대구 군부대 유치에 자발적 참여와 지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함께 힘을 모을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