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19 10

우리동네 숨은 이야기 세상… 캠페인 소공원 모내기 현장방문 북안면, 인구늘리기 캠페인 지속전개

우리동네 숨은 이야기 세상… 캠페인 소공원 모내기 현장방문 북안면, 인구늘리기 캠페인 지속전개 영천시 북안면은 4월 10일 관내 기업체 대열레미콘(대표 김홍준)을 방문해 영천주소갖기 운동을 지속 전개했다.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해당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타지 거주 중인 직원 등 미전입자에 대해서 전입혜택 등을 안내하는 등 전입을 적극 독려했다. 오영호 북안면장은 “타지에서 우리 기업체에 근무하며 장거리 출퇴근하는 직원들이 우리시로 전입하면 혜택도 받고 서로가 윈윈하는 전략이다.”라며 인구늘리기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영 천 시 2023.04.19

임고면,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추진

임고면,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추진 임고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상표)와 임고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례) 30여 명이 4월 6일 영농쓰레기 소각을 방지하기 위한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새마을 운동’을 추진했다. 이날 새마을 운동은 임야와 인접해 영농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마을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며 새마을회원들은 마을 농가에 새마을포대를 배부하고 수거한 영농쓰레기를 마을 집하장으로 운반하는 등 새마을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김상표 임고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참여해 주신 새마을지도자분들과 임고면 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각 영농쓰레기 수거 활동을 지속 추진하여 산불예방에 새마을단체가 적극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동훈 임고면장은 “소각 영농..

영 천 시 2023.04.19

영천시, 풍년기원 첫 모내기 시작

영천시, 풍년기원 첫 모내기 시작 영천시는 4월 13일 북안면 효리에서 올해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첫 모내기를 시작한 북안면 효리 박기남 이장은 이날 약 3000㎡의 농지에 해담쌀을 이앙했다. 해담쌀은 추석 전 재배가 이뤄지는 최고품질의 조생종으로 경상도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며 병에 강하고 아밀로스 함량이 높아 밥알이 맛있게 씹히며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으로 재배기간도 짧아 올해 8월 초쯤 소비자의 밥상에 오를 예정이다. 해마다 기온이 상승하고 있어 올해는 이앙 시기가 작년보다 10일 정도 앞당겨졌으며 영천시는 이날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5월 초부터 본격적인 모내기가 시작돼 6월 하순경 마무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난해는 태풍 등의 영향으로 여러 농가에서 피해를..

영 천 시 2023.04.19

서부동·KT 영천지점 업무협약 체결

서부동·KT 영천지점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 서부동(동장 조명화)은 4월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안부 확인 및 청소년 가정 WIF 구축 사업과 관련 KT 영천지점(지점 김희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관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다. 조명화 서부동장은 “민관의 많은 관심과 끊임없는 노력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복지 혜택을 나눌 수 있다며, 협약에 흔쾌히 응해 주신 KT 영천지점 김희웅 지점장님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협약을 통해 KT 사랑의 봉사단에서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말벗 도움 등 안부 확인을 하며 복지사각지대를..

영 천 시 2023.04.19

화남면, 인구늘리기·군부대유치

화남면, 인구늘리기·군부대유치 영천시 화남면(면장 박상식)은 4월 10일 화남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장회의를 실시하고 인구시책 홍보 및 대구 군부대 유치의 중요성 등을 안내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까지 영천시의 인구변동 현황과 그에 따른 인구 증가의 필요성, 직업군인 및 중·고등학생 전입지원금, 신혼부부 예식비·대출이자 지원 등 우리시만의 전입 혜택을 강조하고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의 당위성과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직원들과 이장들은 다양한 문구의 홍보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하여 11만 영천을 위한 영천시 인구증가와 대구 군부대 영천시 유치에 대한 타 지역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호소했다. 박상식 화남면장은 “대구 군부대 유치와 인구 늘리기는 영천시 발전의 가장 시급한 현..

영 천 시 2023.04.19

완산동 통장, 도시재생사업 현장 찾아

완산동 통장, 도시재생사업 현장 찾아 영천시 완산동(동장 조남철)은 4월 10일 완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통장회의를 갖고 완산동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 현황과 발전 방향을 점검했다. 이번 통장회의는 통상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루어지던 회의 방식에서 벗어난 ‘찾아가는 현장 통장회의’로 도시재생사업이 주민들의 역할과 참여가 중요한 만큼 주민이 공감하고 주민과 공유하는 사업이 되도록 하기 위해 통장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도시재생 관계자의 추진경과와 활용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영천역 힐링,문화 허브, 영천 창업거점, 지역예술 특화 거점, 주민주도 마을활성화 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도시재생사업의 모범사례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나눴다. 특히, 완산10통장 강영순은 “활력이 넘치는 ..

영 천 시 2023.04.19

냉천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경영우수상 지역 새마을금고 중 최초 수상

냉천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경영우수상 지역 새마을금고 중 최초 수상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3월 28, 29일 양일간 경주 라한셀렉트호텔에서 2023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경영실적 및 공제실적이 탁월한 새마을금고를 시상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을 비롯해 238개 수상 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경영평가 부문에서 경북지역 금고 중 냉천새마을금고(이사장 박동일)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는 영천관내 새마을금고 최초로 수상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중 경영평가대상은 홍은(서울)·부산개인택시조합(부산)·중평(대구) 등 13개 새마을금고가 받았다. 또 △경영우수부문 최..

영 천 시 2023.04.19

신녕면 새마을회 ‘새마을소공원’ 개장식

신녕면 새마을회 ‘새마을소공원’개장식 신녕면 새마을회는 4월 11일 새마을소공원 개장식을 개최했다. 신녕면 새마을소공원은 신녕면 완전리 618-25번지 외 2필지(916㎡)에 지난해 5월부터 두 달여간의 공사 기간으로 준공되었다. 이날 개장식에는 새마을회원을 비롯해 영천시장, 신녕면 관내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경과보고, 축사, 기념비 제막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새마을소공원은 이전에 구 갑현역 부근에 있던 새마을비를 신녕면 관문인 완전리로 이전하면서 근면, 자조, 협동인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고자 조성되었다. 이환역 신녕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이번 개장식을 찾아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신녕면의 깨끗한 지역경관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

영 천 시 2023.04.19

임고면 바르게살기 환경정화 활동

임고면 바르게살기 환경정화 활동 임고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박병환) 회원 30여 명은 4월 7일 양수교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주관으로 많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깨끗한 임고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했으며 다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박병환 바르게살기운동위원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환경정화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으로 임고면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동훈 임고면장은 “임고면을 위해 고생해 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영 천 시 2023.04.19

경북교육청, 고등학교 특별장학생 530명 선정- 저소득층 학생 530명에게 1억 9,530만 원 지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저소득층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2023학년도 경상북도 고등학교 특별장학생’530명을 선정해 장학금 1억 9,53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고등학교 특별장학생’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고등학교 재학생 중 △학습활동에 모범을 보인 학생 △자연과학·예체능 등에 특수한 재능이 있는 학생 △선행·봉사활동 등 교내외 생활에 모범을 보인 학생 중에서 선발한다. 특별장학생은 각 학교별 신입생 100명 당 1명을 배정해 선발하며, 일선 학교에서 적격자를 추천받아 경북교육청‘특별장학생심사위원회’의 최종 선정을 통해 올해 특별장학생은 신규(1학년) 185명, 2학년 174명, 3학년 171명으로 총 530명이다. 이들 장학생들에게는 연간 1학년 45만 원..

경상북도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