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2 10

영천여중 전교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영천여중 전교생 학교폭력예방교육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시용)는 6월 10일 교내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떤 행동이 학교폭력에 해당하는지, 장난이라 생각했던 행동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학교폭력 가해자가 받게 되는 여러 가지 조치와 실제 재판까지 갈 경우 어떤 일이 생길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폭력전담경찰관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인사도 드리고 사례를 중심으로 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이어서 많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해 조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시용 교장은 “학교폭력은..

영 천 시 2022.06.22

임고초, 대학교수 초청 진로교육 특강

임고초, 대학교수 초청 진로교육 특강 임고초등학교(교장 강석종)는 6월 13일 전학년을 대상으로 계명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 이진희 교수를 초청하여 ‘어린이의 정신으로 살아가기, 어린이로부터 배우기’ 주제로 명사초청 진로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에서 이진희 교수는 모든 사람들이 끊임없이 질문하고 하루 종일 놀아도 지치지 않고 즐겁게 놀이하는 ‘어린아이의 정신’으로 살아가야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에게 유아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재학생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어른이 되어서도 잊지 않겠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진로교육을 경험하기가 어려웠다. 간만에 학교 밖 세상 이야기를 들으니 좋았다.”고 말했다. 총동창회가 주관하는 명사초청 특강은 201..

영 천 시 2022.06.22

영천초등, ‘456 봉사동아리’운영

영천초등, ‘456 봉사동아리’운영 영천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월27일부터 11월30일까지 8회기에 걸쳐 4~6학년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456 봉사동아리를 운영한다. 나누면 즐겁고 행복해 진다는 말을 통해 학생들이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이웃과 함께하는 공동체를 형성한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자 기획되었다. 학생들에게 청소년 자원봉사의 이해와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하고, 어린 시절부터 행하는 봉사 활동은 일찍부터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작은 것 하나에서부터 봉사를 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음을 알게 하고자 기획 되었다. 환경보호 활동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협동심과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한다. 또한 위문물품을 만들어 지역 노인정에 나누며 진정 ..

영 천 시 2022.06.22

화재 대피, 몸 낮추고 신속하게

화재 대피, 몸 낮추고 신속하게 단포초등학교(교장 서영진)는 6월 14일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 24조에 근거하여 영천소방서 동부 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합동 소방훈련의 목적은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학습 및 대피 훈련을 통해 초기대응 능력 향상과 자위소방대원 임무 숙지 및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이에 유치원생을 포함한 단포초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소방훈련을 시작하기 전 각 반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방교육 자료와 대피이동 동선을 참고하여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실제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 진압을 시연한 6학년 학생은 “소화기 사용법을 지식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실제 대피도 하고 소화기를 직접 사용도 해보니..

영 천 시 2022.06.22

식품안정성 확보·정보공유… 실질적 지원체계 마련 영천시 외식업지부 위생교육

식품안정성 확보·정보공유… 실질적 지원체계 마련 영천시 외식업지부 위생교육 영천시 외식업지부(지부장 정현대)는 6월 1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일반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식품위생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생교육은 관내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800여명을 대상으로 외식업중앙회 영천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일반음식점의 식품 안전성 확보와 위생관리 능력을 높이는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에 따른 정기 위생교육 시간으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으며 영천시 보건소에서 식품위생법 법령 해석과 식품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최근 낮 기온이 높아진 반면 아침, 저녁의 기온차이로 음식물 취급의 경각심이 저하된 상황에서 음식물 재료의 안전한 보관과 올바..

영 천 시 2022.06.22

시골청춘 뿌리내림 사업 창업자금 및 인건비 지원

시골청춘 뿌리내림 사업 창업자금 및 인건비 지원 영천시는 예비창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청년 CEO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시골청춘 뿌리내림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6월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층 안정적인 정착과 로컬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창업가들을 발굴하고 창업 시작부터 정착, 사후지원까지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통해 청년 CEO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조건 완화가 되어 영천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이며 2인 1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주소지 기준은 본 사업 신청 당시 영천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단, 단순 카페 및 식당 창업, 프렌차이즈 창업, 금융부동산, 요식업 및 숙박업, 유흥 영업, 레저 등은..

영 천 시 2022.06.22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6건 제안 선정6월 20일부터 7월 31일 까지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 6건 제안 선정 6월 20일부터 7월 31일 까지 영천시는 일상과 생업 현장에서 국민들이 느끼는 규제 애로사항 및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효과성 높은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자 ‘2022년 영천시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신산업 등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규제 개선안이다. 이번 공모전은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freakyboy@korea.kr), 우편·방문(영천시청 청렴감사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서는 영천시 규제개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우수 1명(..

영 천 시 2022.06.22

시, 축산농가 특별사료 구매자금 융자 지원 축산농가 경영안정 도모

시, 축산농가 특별사료 구매자금 융자 지원 축산농가 경영안정 도모 영천시는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총 95억원 규모의 특별사료 구매자금을 확보해 추가 지원한다고 6월 15일 밝혔다. 이는 최근 국제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배합사료 가격 인상 등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함이다. 시는 지난 4월 축산농가에 농가사료 직거래 활성화 자금 66억원을 지원한데 이어 사업 수요조사를 거쳐 95억원의 사료 구매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축산업 허가·등록된 모든 축산농가이며 금리 1.0%, 2년 거치 일시상환 조건으로 농가당 한육우·젖소·양돈·양계는 6억원, 꿀벌 등 기타 축종은 최대 9,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용용도는 사료관리법에 따른 단미·배합·보조사료(TMR, 조사료) 구매에 한..

영 천 시 2022.06.22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지금 신청 준비하세요!- 경북교육청, 교육급여 수급자대상 1인당 10만 원 지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올해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완화를 위해‘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학생 1인당 10만 원으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카드포인트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서점 및 EBS 콘텐츠 구입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올해 3월부터 7월 기간 중 교육급여 수급 자격을 가진 학생이며,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2022년 7월까지 수급자격이 확정되어야 한다. 신청은 6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누리집(https://edupoint.kosaf.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급여 수급자라도 지원금 미신청 시 지원이 불가하므로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반드시..

경상북도 2022.06.22

경북교육청, 모든 교육지원청에 기초학력지원센터 설치 운영- 기초학력 3단계 학습안전망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및 질적 관리 강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올해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회복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모든 교육지원청에 기초학력지원센터를 설치해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기초학력지원센터(이하‘경북기초학력지원센터’)는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3단계 학습안전망(교실 내, 학교 내, 학교 밖 지원)의 체계적인 지원과 질적 관리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도내 4개의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설치해 운영해왔으나, 이번에 23개 모든 교육지원청에 기초학력지원센터를 설치하고 8개 지역은 거점지원센터로 확대해 운영한다. 먼저 교실내 지원을 위해 13개 교육지원청에‘순회형 기초학력 전담교사’를 배치해 소규모 학교의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지도한다. 학교내 지원을 위해서는 희망사다리 ..

경상북도 202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