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5 10

우리고장 문화투어… 창작활동 소재답사 창작스튜디오 14기 입주작가

우리고장 문화투어… 창작활동 소재답사 창작스튜디오 14기 입주작가 영천시는 영천예술창작스튜디오 14기 입주 작가를 대상으로 6월 10일 우리고장 문화시설 투어를 실시했다. 올해 14기 입주 작가로 선정되어 작품 활동 중인 7명의 작가들은 화랑설화마을, 은해사, 시안미술관, 임고서원, 공예촌 등 지역 내 주요 문화시설물을 둘러보며 영천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답사는 입주 작가들에게 영천의 문화·예술·역사를 널리 알리고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작가 간 서로 자유로운 소통으로 이어질 창작활동에 새로운 원동력이 되는 기회의 장이 됐다. 영천시 관계자는 “투어를 통해 창작활동 소재 개발과 다양한 작품세계의 탐구로 이어져 7월 시안미술관 전시와 가을 릴레이전에서도 참신하고 멋진 작품이 탄생하..

카테고리 없음 2022.06.15

국도 4호선 하양~금호 확장공사… 사업비 250억 투입 주민설명회 개최

국도 4호선 하양~금호 확장공사… 사업비 250억 투입 주민설명회 개최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로공사2과는 6월 10일 영천시 금호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국도 4호선 경산 하양~금호 단구간 확장 공사’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주민, 관계 부처, 용역사 등 60여 명이 참석해 노선계획 단계부터 지역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노선 변경 및 사업지연 방지를 위해 개최됐다. 이번 사업은 경산시 하양읍 동서교차로~영천시 금호읍 교대 사거리 구간(연장 L=3.7km)를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250억원 정도가 예상된다. 영천시에서 2019년부터 타당성조사용역을 통해 국토교통부 확장 건의하여 2020년 12월에 국도 병목지점 개선사업 6단계 기본계획(변경)에 반영해 2..

경상북도 2022.06.15

영동중, 희망나눔 봉사동아리 전개

영동중, 희망나눔 봉사동아리 전개 영동중학교(교장 김영순)는 5월 30일부터 연간활동으로 신청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베풂을 실천하여 학생들이 바른 인성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2011년도에 첫 시작으로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활동을 지금까지 이어서 12년째 운영하고 있다. 영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지역청소년들에게 교육·인성·진로·봉사등 청소년시기에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기 위한 청소년 동아리 육성을 통해 내일의 지도자로 성장하여 생명·평화·정의의 가치가 존중받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감을 지향하고자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사랑, 나눔, 참여의 정신을 북돋우기 위해 청소년학생들에게 참여형 자원봉사자 기초소양교육을 실시한다. 김영순 교장은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 연간 ..

영 천 시 2022.06.15

경북미래학교 학생주도 교외 체험학습

경북미래학교 학생주도 교외 체험학습 금호여중·포은고(교장 박영남)는 6월 3일 2022학년도 경북미래학교 사업의 하나로 학생들이 주도하여 경주 양남 주상절리, 경주 월드로 교외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코로나로 인해 2년간 교외 체험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배운 주상절리를 직접 관찰하고, 드넓은 바다와 놀이 공원에서의 활동을 통해 그동안 공부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학교 급우들과 함께 여행함으로써 좋은 추억과 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신체의 불편으로 놀이 공원은 태어나서 2번째라는 학생은 “학교의 배려로 아버지와 같이 관람차와 회전목마를 탈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친구들과도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영 천 시 2022.06.15

영천초, 표현력 인지력 창의성 수업

영천초, 표현력 인지력 창의성 수업 영천초등학교(교장 여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5월17일부터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총 8회기에 걸쳐 ‘피카소 미술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감을 자극하는 미술놀이는 학생들의 잠재 감각을 깨워주는데 도움이 되고 그림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배울 수 있으며 사회성을 학습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기획 되었다. 개별 도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색칠과 꾸미기를 통해 자기가 원하는 대로 칠하고, 자르고 붙이며 나만의 작품을 만들면서 창의력과 색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마음을 털어내고 표현 하면서 힐링되고, 마음에 안정과 치유를 가져오는데 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여은숙 교장은 “학생들에게 미술교육은 창의력과 감성발달, 공감능..

영 천 시 2022.06.15

㈜삼안 레미콘,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다 신녕면 행복금고 200만원 쾌척

㈜삼안 레미콘,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다 신녕면 행복금고 200만원 쾌척 ㈜삼안 레미콘(대표 성준호)은 6월 7일 지역의 필요한 복지사업에 사용해 달라며 영천시 신녕면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신녕면에 소재한 ㈜삼안레미콘은 흄관 및 레미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소외된 이웃과 마을 주민을 위해 매년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성준호 대표는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며 온정 가득한 신녕면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한진 신녕면장은 “지역복지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성금은 지역 내 위기가정의 생활 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경..

영 천 시 2022.06.15

선화여고, 교사와 함께 학부모동아리

선화여고, 교사와 함께 학부모동아리 선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무상)는 5월 24일 학교에서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습 공동체이자 학부모동아리 V.I.P 모임을 가졌다. 1, 2학년 학부모 50여명과 교사 20여명이 모여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여한 학부모들과 교사들은 고교학점제의 기본 취지와 교육과정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김상원 교사는 “바뀌는 입시 제도에 대비하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고교학점제의 개념을 파악하여 그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적합한 지도를 잘 해내겠다”고 말했다. 1학년 학부모는 “언론에서만 접하던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며 “앞으로 학교..

영 천 시 2022.06.15

고교생도 일손돕기 동참… 슬기로운 봉사생활 영동고등학교 재학생

고교생도 일손돕기 동참… 슬기로운 봉사생활 영동고등학교 재학생 영천시는 6월 3일 영동고등학교 재학생 90명을 인솔해 녹전동 소재 마늘밭을 찾아 농촌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천시가 추진하는 학교연계 사업인 청소년의 슬기로운 봉사 생활 활동 중 3회기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농촌일손 돕기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무더운 날씨와 처음 수확하는 마늘 작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최선을 다해 마늘 수확 및 흙 털기 작업을 도왔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일손을 구하기 힘든 상황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청소년들이 이렇게 도와주어 큰 힘이 됐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시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외면..

영 천 시 2022.06.15

금호초, 교육감기 유도대회 단체전 우승

금호초, 교육감기 유도대회 단체전 우승 금호초등학교(교장 권동환) 유도부는 6월 4일 문경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제43회 경상북도 교육감기 유도대회에 참가하여 초등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초등부 개인전에서는 여초부 48kg급에서 6학년 최지영 학생, 남초부 43kg급 박춘성 학생, 클럽부 32kg급에서 금현재 학생이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6학년 김정훈(남초 53kg)학생이 은메달, 5학년 이지안(남초 43kg), 5학년 박유진(여초 57kg) 학생이 동메달을 각각 획득하였다. 금호초등학교 유도부는 2013년 7월 창단한 이후 매년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 단체전 우승과 개인전에서 종합 1위 성적을 일구어냈다.

영 천 시 2022.06.15

박미경 교육위원장, 사회적 약자가 기르는 반려동물· 장애인 보조견 진료비 지원 추진 - 「경상북도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박미경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은 사회적 약자가 기르는 반려동물과 장애인 보조견의 진료비 지원 방안을 담은 「경상북도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도지사의 행정적·재정적 책무, 진료비 지원, 실태조사 실시 등이 있다. 조례안이 제정되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의 사회적 약자는 자신이 기르는 반려동물과 장애인 보조견의 진료비를 연간 20만원 이내(조례안 비용추계 기준)에서 지원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서울·부산·광주·경남 등은 관련 조례를 통해 취약계층·저소득계층·사회적 약자의 반려동물 또는 장애인 보조견에게 연간 18~20만원 이내의 진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조례안 제정을 ..

경상북도 2022.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