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08 10

투표장 표정

o...금호읍 제6투표소인 윤성경로당에는 투표날 아파트 도색 작업이 한창. 아파트 주민들은 “도색 작업을 언제 한 것인지는 몰라도 이번에 전체를 다시 밝은 색으로 칠한다.”고 설명. o...대창면 1투표소인 대창면 문화센터 내에는 면민들의 복지센터가 자리. 투표를 일찍 마친 면민들은 헬스장에서 열심히 몸을 단련하고 있다. 헬스장 이용은 대창면민은 월 2만 원, 관외는 3만 원. o...금호읍 제2투표소인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에서는 주차장에 주차한 차를 유권자가 타고온승용차가 약간 접촉 한 접촉 사고가 발생, 경찰이 출동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이후 보험회사에서 처리키로 하고 유권자는 투표 후 귀가. o...각 읍면동 투표소 마다 선거인 투표 편의를 지원하는 차량들이 대기하면서 유권자들의 발 역할을 톡톡. 특..

영 천 시 2022.06.08

국가 위한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국가 위한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영천시 자양면(면장 이종흥)은 6월 3일 국가유공자의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유공자 유족의 가정 6곳에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달아드렸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보훈처에서 2019년부터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추진되었으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존경, 감사의 뜻을 표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위상과 자긍심, 국민의 애국심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종흥 자양면장은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통해 국가와 국민에 대한 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가슴에 새기고 예우 분위기..

영 천 시 2022.06.08

위기의 농가 마늘수확 지원… 농가 어려움 극복 시민단체 8곳, 시청 6개부서

위기의 농가 마늘수확 지원… 농가 어려움 극복 시민단체 8곳, 시청 6개부서 영천시 남부동(동장 박창호)은 6월 3일 갑작스레 유명을 달리한 농가를 돕기 위해 시민단체 8곳과 영천시청 6개부서 총 90여 명이 참여하여 위기농가의 마늘 수확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다. 해당 농가는 농가주의 갑작스런 사망(심장마비)과 배우자의 심신미약으로 마늘 수확철이 다가왔지만 수확을 하지 못해 발을 구르고 있던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자녀들의 어려움을 알게 된 남부동이 영천시 자원봉사센터와 시 소속기관에 동참을 요청하며 수확을 도왔다. 농가주 아들은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돌아가셔서 정신도 없는데다 계약한 물량을 맞추지 못할까 눈앞이 캄캄했는데 동사무소 및 단체 회원들이 어려움을 먼저 알고 일손 돕기 지원을 해주어 감사하다.”고..

영 천 시 2022.06.08

지역사회 활력 불어 넣다… 행복 바자회 개최 금호윤성모닝타운

지역사회 활력 불어 넣다… 행복 바자회 개최 금호윤성모닝타운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일석)은 6월 3일 금호윤성모닝타운 단지 내에서 ‘금호윤성 행복바자회’를 개최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번 바자회는 은퇴시기를 앞둔 중·장년들의 주민공동체 형성을 위한 ‘금호윤성해피투게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각종 먹거리,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각종 복지사업 안내부스 운영 및 이벤트가 진행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마음들의 모임, 보현라이온스클럽, 27사나래 봉사단 및 영천아침마을주민모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YMCA영남대학교영천병원, ㈜신영 봉사회 등 많은 협력단체의 지원과 참여로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정..

영 천 시 2022.06.08

다양한 문화볼거리… 2회 청년고리 프로젝트 지역청년 다양한 활동

다양한 문화볼거리… 2회 청년고리 프로젝트 지역청년 다양한 활동 영천시는 6월 10일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에서 ‘제2회 영천 청년고리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청년고리 프로젝트에는 약 700~800명의 지역민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청년CEO들이 제작한 상품과 춤 공연 및 바자회를 구경하였으며 6월 10일에는 또 다른 새로운 세대로까지 더 넓혀 청년창업가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 팀과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마련될 계획이다. 청년들이 손수 만든 영천 굿즈, 로컬푸드, 유리공예, 목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경제교실(아나바다) 팀의 다양한 소품 등을 통한 벼룩시장이 함께 진행되어 다채로운 창업 아이템을 구경 및 체험할 수 있다. 또..

영 천 시 2022.06.08

영천미래 4년을 책임지다

영천미래 4년을 책임지다 6·1 지방선거 당선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는 6월 3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선증 교부식를 가졌다. 사진은 좌로부터 박주학(비례대표) 배수예(비례대표) 이영우(나선거구) 김종욱(나선거구) 김상호(나선거구) 우애자(가선거구) 김선태(가선거구) 이춘우(도의원1) 최기문(영천시장) 윤승오(도의원2) 하기태(다선거구) 이영기(다선거구) 김용문(다선거구) 이갑균(라선거구) 권기한(라선거구) 당선인들이 당선증을 교부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 천 시 2022.06.08

고품질 영천복숭아… 재배기술 교육 실시농가소득 증대 기여

고품질 영천복숭아… 재배기술 교육 실시 농가소득 증대 기여 영천시는 6월 8일과 22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지역 복숭아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영천시는 2020년 기준 전국에서 복숭아 재배면적이 가장 많으나 최근 수확기 집중호우와 태풍, 게릴라성 폭우 등에 의해 품질 저하, 낙과, 병충해 발생 등의 피해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교육은 8일 복숭아 병충해 방제와 22일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교육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으로 지역 복숭아 경쟁력 향상과 병충해 발생 최소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재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복숭아 재배기술 교육을 통하여 복숭아 재배농가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

영 천 시 2022.06.08

전국소년체전 성과… 16개 메달 획득금 3개, 은 4개, 동 9개

전국소년체전 성과… 16개 메달 획득 금 3개, 은 4개, 동 9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 소속 초·중 선수들이 전국소년체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5월 28일부터 31까지 경북에서 개최된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지역선수 40명이 출전하여 육상 외 6종목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다. 대회 첫날인 28일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육상종목 경기에서 성남여자중학교 송다원 선수가 30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다음날인 29일 1500m 경기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어 소년체전 2관왕에 올라 여자 중학부 최우수선수로 선정되었다. 대회 마지막날인 31일 영천중학교 황희준 선수는 복싱 라이트 미들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배구(금호중학교) 탁구(포은초 하은지),..

영 천 시 2022.06.08

교사와 함께 학부모동아리… 고교학점제 취지 파악 선화여자고등학교

교사와 함께 학부모동아리… 고교학점제 취지 파악 선화여자고등학교 선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무상)는 5월 24일 학교에서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학습 공동체이자 학부모동아리 V.I.P 모임을 가졌다. 1, 2학년 학부모 50여명과 교사 20여명이 모여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여한 학부모들과 교사들은 고교학점제의 기본 취지와 교육과정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참여한 김상원 교사는 “바뀌는 입시 제도에 대비하여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고교학점제의 개념을 파악하여 그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적합한 지도를 잘 해내겠다”고 말했다. 1학년 학부모는 “언론에서만 접하던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영 천 시 2022.06.08

학생 주도형 수업으로 미래 교육을 이끌다!- 초등 도단위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 3일(금)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180여 명을 대상으로‘초등 도단위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학생 주도형 수업, 미래 교육을 이끌다’라는 주제로 초등 장학지원단의 장학 역량 제고 및 교육과정 지원단의 과제 중심 학교 현장 밀착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대학교 이상은 교수의‘미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학생 주체성’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장학지원단 및 교육과정 지원단 운영 계획 안내, 구미봉곡초등학교 장계영 교감의 학생 생성 교육과정 컨설팅 방안, 경산초등학교 정지혜 교감의 학생 주도형 수업 지원 방안 순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초등 도단위 장학..

경상북도 202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