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4 9

대창경제인연합회, 정돈기 회장 취임

“대창경제인연합회, 정돈기 회장 취임” 대창경제인연합회 제3-4대 회장 이 취임식이 6월 17일 오전 대창면 문화센터 2층 강당에서 열렸다. 대창경제인연합회 4대 회장으로 정돈기 화진그린택 대표가 취임했다. 정돈기 회장은 “대창경제인연합회 초대 주학지 회장님과 전임 회장단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향후 몇 년간은 대창이 확 달라질 것이다. 여기에는 대창경제인연합회원들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인사했다. 최익구 회장(세계주철 대표)이 이임했는데, 최 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오랜기간 재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이영기 정기택 조창호 시의원, 김상호 이영우 시의원 당선인 및 우득정 대창면장과 대창면 기관단체장, 정선득 전 영일정씨종친회장, 정길낙 수석부회장과 정병용 영일정씨 대창면지..

영 천 시 2022.06.24

춘토마토예술단, 시민을 위한 힐링 버스킹

“춘토마토예술단, 시민을 위한 힐링 버스킹” 춘토마토예술단(단장 이춘자)은 18일 오후 시청 입구 만남의 광장에서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힐링버스킹을 개최했다. 주말 오후 많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예술단원들의 장구난타, 색소폰, 민요, 오카리나 등의 다양한 음색을 들으며 더운 여름밤을 힐링하면서 보냈다.

영 천 시 2022.06.24

이인선 국회의원, 영천이씨시조공 참배

“이인선 국회의원, 영천이씨시조공 참배” 이인선 국회의원은 18일 오전 오미동에 위치한 영천이씨시조공재단소를 방문하고 참배했다. 이 국회의원(21대)은 6월 1일 대구 수성을 보궐선거에 나가 당선되었으며, 경상북도 정무부지사, 경제부지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참배에는 이활규 영천이씨회장과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시장, 등도 참석했다.

영 천 시 2022.06.24

영천경마공원 기공식 입찰 나와

“영천경마공원 기공식 입찰 나와” 한국마사회는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행사 대행 용역을 입찰에 올렸다. 한국마사회 입찰 사이트에 나온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행사 대행 용역은 예정금액 1억 원, 6월 28일 오후 4시까지 입찰 마감이다. 입찰에는 가격 입찰과 제안서 제출이 있다. 제안에는 행사 기획 및 운영 등 기술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항목 배점이 입찰 가격 보다 훨씬 높다. 입찰 참가 지역은 경상북도내 업체로 제한하고 있으며, 기공식 일은 8월말 경으로 예상하고 있다.

영 천 시 2022.06.24

6.25참전용사 현재 200명 정도 생존

“6.25참전용사 현재 200명 정도 생존” o...영천시 재향군인회(회장 신성철)에서 주관하는 제72주년 6.25 전쟁 기념 행사를 앞두고 보훈단체 회장들과 사무장 등 실무진들이 22일 시내 한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하면서 행사에 대해 논의. 행사 진행에 대해 김희대 재향군인회 사무국장의 설명이 있었는데, 설명 후 이홍우 6.25참전 유공자회 영천시지회장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 항상 감사드린다. 그런데 6.25 참전 전우들은 이제 걸어 다니는 사람들이 얼마 되지 않는다. 불과 10여 년 전만 해도 1천여 명이 넘는 회원들이 건강하게 있었는데, 이제는 몇백명에 불과하다.”면서 “그것도 대부분 요양원이나 요양병원 등에 입원해 있으며, 아니면 멀리 자식들 집에 가 있다. 저처럼 걸어 다니며 생활하는 회원들은..

가 쉽 2022.06.24

식품과학마이스터고, 바이오 USA 참가

식품과학마이스터고, 바이오 USA 참가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는 글로벌 리더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 샌디에고에서 6월11일부터 9일간 열리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BIO USA)에 2명의 학생이 참가하고 있다. BIO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관하고 전 세계 총 65개국의 8천여 개의 회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시회로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닫혔던 문을 3년 만에 활짝 열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컨퍼런스 참가와 함께 샌디에고 대학 LAB 투어 및 실습으로 진행되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의 글로벌 양성 프로그램은 세계 바이오산업의 동향 및 트렌드를 파악하고 한국 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여 바이오 분야 실무능..

영 천 시 2022.06.24

경북교육청,‘특허 출원까지... 이 것이 적극 행정’- 경북교육청 특허출원 1호: AI-일상감사시스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자체에서 기획하고 개발한 지능형 종합감사시스템(감사 아이)에 탑재한 AI-일상감사시스템이 특허청 특허 출원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이 업무 수행 중 개발한‘직무에 대한 적극행정’이‘특허 출원’이라는 영예로 이어지고 있다. AI-일상감사시스템은 전국 최초로 일상감사에 AI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일상감사를 위한 파일을 등록하면 스스로 주요 6가지 일상감사 항목(계약 방법, 계약상대자, 감사결과 등)에 대한 관련 법률, 지침, 일상감사 사례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인공지능(AI)이 자동적으로 일상감사 의견서를 작성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특허 출원은‘경북교육청 제1호 특허 출원’으로 그 의미가 크며, 특허 등록 시 지적 재산권은 경북교육청의 소유가 되고 시스템 개발에..

경상북도 2022.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