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06 9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동시에 작동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동시에 작동” o... 심정지된 60대를 스포츠센터 안전요원들이 발견, 힘든 심폐소생술을 통해 출통한 119에 안전하게 인계해 병원으로 후송된 일이 발생. 5월 19일 새벽 5시 40분경 영천시종합스포츠센터 가파른 언덕에 60대 수영 회원이 쓰러져 있던 것을 스포츠센터 관계자가 발견, 소리를 듣고 현장에 달려온 수영장 안전요원 김헌모 서준혁 강사가 심정지 된 것을 확인하고 심폐소생술을 시도. 김현모 강사가 먼저 심폐소생술을 시도하고 서준혁 강사는 제세동기를 가져와 옆에서 번갈아 가면서 소생술을 시도. 처음엔 움직임이 없었으나 약 10분간 죽을 힘을 다해 심폐소생술과 재세동기 작동(충격)을 시도하고 심폐소생술을 계속 진행하자 약간의 반응이 일어나고 있는 상태. 약 10분 후 119가..

가 쉽 2022.06.06

영천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 위로공연

“영천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 위로공연” 영천여성문화예술인연합회(회장 박애자)는 26일 오후 영천시청 입구 만남의광장에서 코로나로 힘든 영천시민위로공연을 펼쳤다. 이번 위로공연은 1부 ‘나비가 되어라’, 2부 ‘희망이 춤을춘다.’ 등으로 나눠 열렸는데, 참석한 시민들은 충분한 위로가 됐다. 1부 출연에는 시낭송(한다혜), 펜플룻연주(이준형), 살풀이춤(최윤옥), 가요(정진아) 2부 출연에는 판소리(김덕희 허영희), 부채춤(김재선), 가요(김서은), 섹소폰연주(신영인) 가요(이춘자) 민요(김덕희 박애자 오영희 박성자).

영 천 시 2022.06.06

영천초등학교 총동창회 이사회 개최

“영천초등학교 총동창회 이사회 개최” 코로나로 힘들었던 일상 우리 동문의 힘으로 이겨내자 라고 외치는 영천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정용준 63회)이사회가 2년 6개월 만에 시내 한 식당에서 열렸다. 너무 오랜기간 보지 못한 동문들은 이날을 기다렸다는 듯이 전기수 대표자들이 참석해 영천초등 총동창회 향후 행사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참석한 각 기수 대표들은 과거처럼 다양한 행사 보다 가을 총동창회 체육대회 개최에 대해서만 논의를 했는데, 코로나 상황이 현재처럼 변함이 없으면 총동창회 체육대회를 개최키로 협의했다.

영 천 시 2022.06.06

우로지 외래어종 낚시 보상제 효과

우로지 외래어종 낚시 보상제 효과 o...우로지 생태공원 외래어종 많아 대책이 필요하다는 보도를 접한 독자는 나름의 대책을 본사에 설명. 본지 지난호 3면 ‘우로지 생태공원 블루길 베스 대책마련 시급’ 보도를 접한 이 독자는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다. 블루길 베스는 우리 토종 고기들을 못살게 하는 주 원인이다. 외래어종은 우리 토종 어린 고기들을 다 잡아 먹는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는 낚시대회를 통해서 외래어종을 잡은 만큼의 보상을 해준다는 것이다.”면서 “이는 경기도 자치단체에서 종종 실시하고 있는 대책이다. 우로지는 낚시를 금지하는 구역이지만 일정기간 정해서 낚시를 개방하고 일정기간이 끝나면 원상태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런 행위를 반복하면 어느새 외래어종은 줄어든다. 낚시 보상제도가 가장 효과적이다..

가 쉽 2022.06.06

도시재생, 꽃사랑 행사 마무리-공설시장상인들 꽃 키우기 1위 승민상회 차지

“도시재생, 꽃사랑 행사 마무리” “공설시장상인들 꽃 키우기 1위 승민상회 차지” 영천공설시장상인회 소속 회원들이 영천시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신청하고 최종 선정, 영천시 예산을 지원받아 실시한 공설시장 상인들 꽃사랑 행사가 한 달 동안 진행됐다. 상인들의 꽃사랑 행사는 4월 13일 공설시장내 상가 120여 곳에 꽃화분 하나가 전달되고 화분 속 꽃을 누가 잘 키우나 하는 것이며, 한 달 뒤 심사를 통해 잘 키운 상인들에 상품권을 전달하고 입상한 상인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것이다. 5월 9일 현장을 심사한 결과를 사진으로 담아 심사위원인 조윤희 대표(상일꽃집)에 전달, 조대표가 사진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결과는 승민상회(대표 이희섭)이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충무곡물(대표 김교수)과 대영분..

영 천 시 2022.06.06

경북도, 영세ㆍ창업초기 기업 디자인 애로사항 해결 나서- 총 45개사, 과제당 최대 200만원 디자인 개발 지원 -- 이달 2일부터 예산 소진 시(9000만원)까지 상시 모집 -

경상북도는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 중소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 등에 디자인 컨설팅 후 즉각적인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디자인 애로해결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영세 상공인 및 창업기업 등 중소기업의 디자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디자인 개발을 수행하는 디자인 전문회사들의 포트폴리오 구축 및 경험 확대 발판 마련을 위해 올해 더 확대해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 본점 기준으로 경북에 소재하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창업초기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 15억원 미만 기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2일부터 예산 소진 시(9000만원)까지 상시 모집한다. 시각디자인(로고·홍보물·사..

경상북도 2022.06.06

경북 식품제조시설 10곳 지하수 노로바이러스...불검출- 4~5월, 지역 지하수 식품용수 사용 10개 업체 대상 조사 -- 식품 제조 관련 지하수 노로바이러스 오염 여부 유전자 검사 결과 -

경상북도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 간 지역 내 지하수를 식품용수로 사용하는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노로바이러스 오염 상태를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 모두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군에서 선정된 집단급식소, 식품제조가공업소,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등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했다.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운은 식품제조 시설의 지하수에 대한 노로바이러스 오염도 검를는 집단 식중독 발생 예방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식약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발생은 전체 식중독의 33% 정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북의 경우도 33% 정도를 차지했다.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물이나 식품에 의해 인체 감염이 빈번히 일어나고, 특히 살모넬라균 등 다..

경상북도 2022.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