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3 10

2030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민간 협력 추진푸드플랜 추진위원회 운영

2030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민간 협력 추진 푸드플랜 추진위원회 운영 영천시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영천시 푸드플랜 추진위원회(가칭 영천 스타푸드 위원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푸드플랜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생산, 가공, 유통뿐만 아니라 소비, 식생활, 영양, 폐기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관리하는 지역 먹거리 순환 종합 전략이다. 푸드플랜 추진위원회는 영천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먹거리 보장 영역과 먹거리 순환 영역 2개 분과로 나눠 생산자, 소비자, 유통·가공업체, 급식 관련 전문가 등 총 30여 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세대·지역별 먹거리 보..

영 천 시 2022.06.13

병와 선생 10대손 이임괄 감사의 인사

병와 선생 10대손 이임괄 감사의 인사 o...병와 이형상 선생 학술대회에서 후손인 이임괄 영천문화유산연구회장이 축사. 이임괄 회장은 “병와 할아버지께서는 (성내동)호연정에서 20여년을 살 으셨지만 저는 할아버지 보다 더 많은 시간, 1991년부터 호연정에서 살아 30년 이상을 살고 있다. 호연정에는 할아버지의 수많은 저서인 책 등이 보관되어 있으며, 이 귀중한 유물들이 더 빛나는 가치를 발 휘 할 날이 올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오늘 이 자리를 만들었다.”면서 “제2차 공동학술대회 개최에 후원을 아끼지 않은 영천시와 시의회에 감사드린다. 우리 후손들도 더 노력해 선조의 업적을 기리고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후손 대표로써도 인사. 병와 선생은 조선 초 전주이씨 효령대군 10대 손이며, 이임..

가 쉽 2022.06.13

병와 이형상 조명, 제2차 공동학술대회성균관대 대동문화연구원 김영진 교수 병와 신자료 연구와 소개

병와 이형상 조명, 제2차 공동학술대회 성균관대 대동문화연구원 김영진 교수 병와 신자료 연구와 소개 병와 이형상 선생하면 그림과 문학(책 저자)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이중에서도 특히 ‘탐라순력도’가 시민들에겐 널리 알려져 있다. 병와 선생은 조선중기 경북 영천을 중심으로 문예부흥을 이끌었던 대학자이며, 당대 최고의 목민관이었다. 관직을 두루 거치고 재주목사 재임 후 1704년 영천으로 돌아와 현재의 성내동 호연정에 20여 년간 머물면서 후학을 양성하고 188종 415책 방대한 량을 저술하고 역사 천문 지리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역사적 가치가 높은 귀중한 유물들을 남겼으며, 상당수 책이 보물 652호 지정되었다. 보물 뿐 아니라 귀중한 유물들은 현재 호연정 병와 후손들이 보관 관리하고 있다. 병와 선생..

영 천 시 2022.06.13

영천시,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 도내 1위 농업인력 경북 최다 선정

영천시,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 도내 1위 농업인력 경북 최다 선정 영천시가 올해 경북도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 1위로 신청자 전원이 선정됐다. 영천시는 2020년 18명, 2021년 18명, 올해 13명이 선정됐으며 누적 선발인원은 49명으로 최근 3년간 도내 1위를 기록했다. 금년도 경북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선정자 52명 중 지역별로 영천시가 13명으로 가장 많고, 성주군이 7명으로 뒤를 이었다.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추가 지원사업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후 5년 이상 영농에 종사 중인 자가 신청 가능하다. 우수 농업인을 발굴해 일정기간 동안 자금·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전문 농업인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군별 배정 없이 전국 단위로 300명을 선발하며 서면 평가와 현장 확인을 통한 지자체..

영 천 시 2022.06.13

경북 평생학습박람회 준비… 관계자 간담회 주최·주관기관 본격 협의

경북 평생학습박람회 준비… 관계자 간담회 주최·주관기관 본격 협의 영천시는 6월 3일 영천시 평생학습관에서 경상북도청을 포함한 6개의 주최·주관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영천시가 지난해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이어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10월 예정된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최·주관기관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행사 추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박람회 운영방향 및 기본 계획 △행사일정 및 행사장 공간구성 △운영 조직구성 및 업무분장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경북 내 23개 시·군이 평생학습 정보를 소개하고 평생학습 진흥을 도모하는 제9회 경..

영 천 시 2022.06.13

국가 위한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국가 위한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영천시 자양면(면장 이종흥)은 6월 3일 국가유공자의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유공자 유족의 가정 6곳에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달아드렸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보훈처에서 2019년부터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추진되었으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존경, 감사의 뜻을 표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의 위상과 자긍심, 국민의 애국심 고취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종흥 자양면장은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을 통해 국가와 국민에 대한 유공자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며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가슴에 새기고 예우 분위기..

영 천 시 2022.06.13

경북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대책 추진- 올해 물놀이 안전사고, 인명피해 제로화(Zero化) 목표 - - 10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 13일부터 2주간 물놀이 안전점검 실시

올해 무더위는 예전보다 빨리 찾아오고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물놀이 사고위험이 그 어느 해 보다 높아질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경북도는 물놀이 안전사고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도민과 휴양객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했다. 도는 21개반 65명의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T/F팀을 구성하고, 국비 포함 예산 20억원을 투입해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 물놀이 안전장비를 보강․확충해 6월부터 8월까지 집중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도는 10일 오후 도청 안민관 1층 다목적홀에서 시·군 물놀이담당자 및 시․군 교육지원청 10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안전교육 전문 강사를 ..

경상북도 2022.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