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9 10

교습비 현실화하다…8월 1일부터 14% 교습비등 조정위원회 개최

교습비 현실화하다…8월 1일부터 14% 교습비등조정위원회 개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6월 24일 관내 학원 등에 대하여 교습비 현실화를 위하여 교습비등조정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습비 조정은 2012년 4월 교습비 변경 이후 지속적인 물가상승을 반영하고,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교습비를 현실화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학부모, 학원관계자, 세무사, 물가담당 공무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조정위원들과 협의한 주요 변경사항은 △교습비등조정위원회 규정 일부개정 △교습과목 신설 및 변경 △교습비등 조정기준(독서실 포함)약 14% 인상 △개인과외교습자의 조정기준을 교습비등 조정기준(분당단가)과 동일 적용 등이다. 변경된 교습비는 지역내 모든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234개원에..

영 천 시 2022.06.29

금호도서관, 독서문화 아카데미 운영

금호도서관, 독서문화 아카데미 운영 경상북도교육청 금호도서관은 7월 7일부터 미술과 환경 그리고 세계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2022년 독서문화 아카데미 ‘컬러풀 라이브러리’를 운영한다. 도서관 속 미술관 프로그램은 정경실 도슨트 초빙하여 조선의 명품회화사와 이건희 컬렉션, 그리고 이중섭·고희의 작품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방구석 랜선 세계여행’프로그램은 유튜브 Live로 현지 가이드와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집에서 여행할 수 있다. 그리고 ‘우리 가족은 환경지킴이’프로그램은 아이와 함께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강명희 관장은 “도서관과 함께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일상의 만족감 향상과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6월2..

영 천 시 2022.06.29

영천시 보훈단체장 초청 간담회 개최

영천시 보훈단체장 초청 간담회 개최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6월 22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영천시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오찬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영천 상이군경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월남전참전자회 등 관내 5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보훈단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석한 보훈단체 대표들은 보훈단체와 국가유공자 지원에 더 많은 관심과 배려를 부탁하며, 보훈관계자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오찬 자리를 마련해준 영천교육지원청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주원영 교육장은 “직접 전쟁을 겪은..

영 천 시 2022.06.29

2022학년도 모의면접 박람회 개최

2022학년도 모의면접 박람회 개최 경북휴먼테크고등학교(교장 김영한)는 6월 17일 다목적 강당에서 ‘모의면접 박람회’행사를 개최하였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대구 경북 지역 중견기업 인사 관리 담당 임원 12명을 초청하여 2, 3학년 취업 희망자 5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전 모의 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사전에 2, 3학년 취업 희망 학생들 대상으로 취업 서류 작성 및 면접 연수를 먼저 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견기업 맞춤형 실전 면접을 대비하여 진행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사전에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한 뒤 이에 대한 문제점과 수정 부분에 대한 조언과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여러 기업체를 순회하며 면접을 ..

영 천 시 2022.06.29

단포초등 메이커 교육 체험활동 참가

단포초등 메이커 교육 체험활동 참가 단포초등학교(교장 서영진) 5, 6학년 학생 29명은 6월 21일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경산시 소재)에서 운영하는 메이커 교육 체험활동에 참가하였다. 최신 시설과 첨단과학을 기반으로 메이커 교육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을 현실로 구현할 수 있는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였다. 메이커 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 중 드론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미래 사회에 드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이번 기회에 드론을 직접 조작해보며 나중에 훌륭한 드론 기술자가 되어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드론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3D 프린팅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제가 디자인한 캐릭터가 3D 프린터를 통해 똑같이 만들어지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으며..

영 천 시 2022.06.29

영천고 태권도부 연이은 전국대회 수상

영천고 태권도부 연이은 전국대회 수상 영천고등학교(교장 서정원) 태권도부의 2022년 행보가 심상치 않다. 지난 5월에 있었던 제1회 2.28민주운동기념 전국중고등학교 태권도대회에서 미들급 박재준 선수 1위, 제17회 3·15의거기념 전국중고등학교태권도대회에서 미들급 박재준 선수가 3위, 제1회 신한대총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페더급 송우근 선수가 3위에 입상한 것을 시작으로 6월 16, 17일 개최된 제54회 경북교육감기태권도대회에서 박재준 선수가 금메달, 김경민 선수 은메달, 송우근 선수 동메달, 이재민 선수 동메달을 획득하여 단체전 종합우승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영천고 태권도부는 올해 울산에서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6명의 선수들이 체계적인 훈련 계획을 ..

영 천 시 2022.06.29

포은초, 2022 소방자체훈련 실시

포은초, 2022 소방자체훈련 실시 포은초등학교(교장 심선자)는 6월 22일 전교생과 유치원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소방 자체훈련을 열었다. 이번 훈련은 화재의 위험성과 화재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요령, 소화기 사용 방법, 학교의 비상 대피로 등에 대한 사전 안전교육 후 비상 사이렌 소리에 맞춰 대피장소인 운동장으로 모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6학년 교사실에서 불이 났다는 모의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은 비상 사이렌이 울린 후 코와 입을 막고 자세를 낮추어 신속하게 운동장으로 대피하였다. 또한 운동장에서 전교생이 모인 후 소화기로 직접 불을 끄는 전교어린이회의 시범 교육을 보며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진압 방법에 대해 생생하게 배울 수 있었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은 “화재 대피 훈련을 통해 불이 났을 때 어떻게 ..

영 천 시 2022.06.29

친구와 함께 별따라 길따라 영천 나들이

친구와 함께 별따라 길따라 영천 나들이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주원영)은 6월부터 10월 말까지 관내 초·중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지역연계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별따라 길따라 영천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별따라 길따라 영천 나들이’프로그램은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진로교육 및 창의·인성교육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우리 고장 곳곳을 누비며 내 고장 바로알기 기회를 제공하고 애향심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영천교육지원청은 체험학습 운영에 따른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역사회자원 목록 추출과 체험기관과의 업무 협업·계약,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일괄 지원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별의 도시 영천의 특색을 살린 보현산천문과학관 연계 프로그램, 시안미술관 연계 예술교육,..

카테고리 없음 2022.06.29

고경초,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 키워

고경초,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 키워 고경초등학교(교장 석장근)는 5월 4일부터 6월 8일까지 6학년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5주 동안 매주 수요일 운주산 승마 공원에서 영천시 축산과와 연계하여 학생 승마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 기회 제공을 통해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 승마 인구를 발굴하고 승마 활성화 동력 확보를 위해 영천시에서 전액 국비 및 지방비를 활용한 1인당 32만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기승자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사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학생 승마 체험은 학생들이 승마장으로 이동해 전문훈련관 지도 아래 2인 1조로 팀을 편성하여 단계적인 교육..

영 천 시 2022.06.29

경북교육청, 첫 특별승급 공무원 선정- 탁월한 성과에 1호봉 가산으로 화답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탁월한 업무실적을 거둔 공무원에게 2022년 7월 1일자로 특별승급의 혜택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월부터 탁월한 성과를 낸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속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사실조사와 동료직원 다면평가,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승급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예산정보과 정성렬 주무관을 2022년 7월 1일자로 1호봉 특별승급하기로 결정했다. 정성렬 주무관은 전국 최초‘비대면 온라인 고입전형 시스템’을 자체 개발·운영해 고입전형에 대한 학부모·학생의 신뢰도를 크게 높였으며, 사회적 비용 절감과 교원업무경감에도 크게 기여하여 대외적으로도 성과의 탁월성을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2021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17개 ..

경상북도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