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착수보고회 개최 다양한 분야 참여의 길 열어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0. 22. 17:00
반응형


영천시의회 청년정책 연구모임 착수보고회 개최
다양한 분야 참여의 길 열어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책 연구모임(대표 조창호)이 10월 12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청년정책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청년정책 연구모임 소속 조창호, 정기택, 최순례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및 시 관련부서 관계자, 청년활동가, 기업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내용과 용역 수행방향 청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에 따르면 앞으로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청년 기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정부 정책, 광역 정책 및 사업 분석, 타 지자체 정책 분석, 청년 당사자 심층인터뷰, 사례답사,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한 실효적 청년정책 및 지속가능한 청년정책의 구체적인 방안을 연구·조사하게 된다.


영천시는 지난 6월 8일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한 이래, 7월 9일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가지고 9월 24일 청년의 날 행사를 여는 등 청년 당사자들의 의견과 참여에 기반한 청년정책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조창호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영천 발전의 주역인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실수요에 적합한 청년정책을 수립하고 연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용역에 대한 중간보고는 11월, 최종보고는 12월에 실시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