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14 10

"가축사육지정 철회하라”…북안면 상리주민 뿔났다 행정, 상위법 따라 조례 일부개정

가축사육지정 철회하라”…북안면 상리주민 뿔났다 행정, 상위법 따라 조례 일부개정 “지역주민들도 하기 힘든 축산허가 사업을 북안면에 기여도도 하나 없는 외부인이 주민들도 모르는 사이에 진행하는 것은 얼토당토 하지 않는 일이다. 북안면 상리 주민들은 가축사육지정 조례 철회를 강력하게 주장한다” 북안면 상리 주민들이 가축사육 지정 철회를 요구하면서 영천시청 정문에서 장기간 집회에 돌입했다. 3월 2일 영천시청 정문에는 최규석 가축사육지정 반대추진위원장과 주민들이 피켓을 들고 철회를 요구했다. 반대추진위에 따르면 “2021년 8월부터 가축사육 지정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시장님과 과장님 등을 만나 대화를 가졌지만 별다른 방안을 마련하지 못했다.”며 “북안면 상리는 80가구 이상이 모여사는 청정지역으로 귀농귀촌으..

영 천 시 2022.03.14

신중년 신규채용 인건비 지원… 1인당 월 100만원 만 40~64세 미취업 신중년

신중년 신규채용 인건비 지원… 1인당 월 100만원 만 40~64세 미취업 신중년 영천시는 2월 28일 2022년 신중년 중소기업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신중년 신규 채용 시, 최대 월 10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조건은 만 40~64세의 미취업 신중년을 신규 채용하는 지역 내 중소기업으로 최대 10개월간 지원되며 1인당 연 2,400만원 이상의 급여 지급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기업당 신청인원은 최대 3명으로 제한된다. 모집기간은 2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이며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일자리노사과(054-330-6235)로 문의하면 ..

영 천 시 2022.03.14

코로나19 고령의 확진자 재택치료 불안해 병원으로 이송하려면 - 고령, 기저질환 등 까다로운 증상 맞아야 이송 가능

“코로나19 고령의 확진자 재택치료 불안해 병원으로 이송하려면” “고령, 기저질환 등 까다로운 증상 맞아야 이송 가능” 코로나19 고령의 확진자가 재택치료에 불안한 마음으로 지내다 이틀 만에 병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받고 있어 재택치료 환자들의 병원 이송 문제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3월 2일 확진 판정을 받은 고령(80대 여성)의 환자 아들이 본사에 전화로 문의해 왔다. 아들은 “어머니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어머니는 환자이지만 같이 생활하는 아버지가 더 걱정이다. 아버지는 확진되지 않았다. 그런데 함께 지내려니 너무 불안하다. 어머니는 고령이라 재택치료가 어렵다. 어머니는 병원에 가야하는데, 어떡케 할지 모르겠다. 입원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전화 문의 했다. 이에 본사에서는 “어머니 확진 판..

영 천 시 2022.03.14

청정자양 만들기… 봄철맞이 환경정비 운동자양면 새마을협의회

청정자양 만들기… 봄철맞이 환경정비 운동 자양면 새마을협의회 영천시 자양면(면장 이종흥)은 3월 2일 봄철을 맞이하여 자양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정경용)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선옥)가 함께 봄철맞이 환경정비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자양면을 찾는 내방객에게 ‘청정 자양’ 이미지를 제고하여 다시 찾고 싶은 장소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방치된 폐농자재 및 무단 투기 쓰레기 제거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체온확인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환경정비 활동을 행함으로써 근면, 자조, 협동이라는 새마을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어 더욱 뜻깊다. 이종흥 자양면장은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바이러스 감염 우려로 사회적 분위기가 위축된 상황에서..

영 천 시 2022.03.14

대학졸업하고 바로 창농, 900평 딸기농사 첫해 매출 7천여만 원-임고면 우항리, 한편농원 김영재 대표

“대학졸업하고 바로 창농, 900평 딸기농사 첫해 매출 7천여만 원” “임고면 우항리, 한편농원 김영재 대표” 대학졸업하고 바로 창농한 어린청년이 영천에서 딸기농사를 지으면 현재 한창 수확하고 있어 농촌 발전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주인공은 임고면 우항리(구 임고중학교 앞)에서 딸기농사를 짓고 있는 김영재 대표(23 한편농원) 김영재 대표는 대구에 있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농사에 관심을 가지고 전주에 있는 한국농수산대학교에 2018년에 입학, 2021년 2월 한국농수산대학교를 졸업하고 몇 달 뒤 바로 창농했다. 창농 당시는 대학시절 2학년 때 8개월간 현장 실습을 경험했기에 어느 정도 창농과 함께 바로 수확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김영재 대표의 창농은 할머니(하원례)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

영 천 시 2022.03.14

전입학생 지원 혜택…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운영

전입학생 지원 혜택…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운영 영천시는 3월 2일 한국폴리텍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실시하여 타지에서 온 학생들을 위해 전입신고부터 기숙사비 및 전입지원금까지 한 번에 신청·처리가 가능한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영천시 전입 혜택 및 전입신고서 작성방법을 안내하고, 기숙사비 및 전입지원금까지 한 번에 신청받아 폴리텍대학 전입학생을 위한 편의를 제공했다. 영천시는 관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을 위해 1학기당 20만원을 지원하고 6개월 이상 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한 경우 전입지원금 20만원을 주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울산에서 온 학생은 “미래산업 비전에 맞는 특색 있는 ..

영 천 시 2022.03.14

경북도, SNS서포터즈 메타버스 발대식 - 메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ifland)’에서 발대식 진행 -- 경북 도정, 문화·관광, 생활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

경상북도는 지난 11일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알릴 ‘2022년 경상북도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실제 현실과 같은 활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서포터즈 총 70명이 가상 아바타로 참석해 구성원 소개와 구체적인 활동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은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를 통해 생중계됐다. 올해 서포터즈는 총 416명이 지원해 6:1의 경쟁률을 보였다. 도내 23개 시·군을 비롯해 전국에서 선발된 서포터즈는 메타버스 수도 경북,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전국소년체육대회 등 주요 도정 소식과 각종 이슈를 빠르고 바르게 알려 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가 전하는 지역 소식은 도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

경상북도 2022.03.14

이철우 지사, 인수위원회에 지방정부도 참여해야 한다 - 차기정부 인수위원회 구성시, 현장 목소리 담을 지방정부 참여 필요 -- 새정부 출범때까지 도(道)차원의 「차기정부 국정과제 대응체..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11일“차기정부 인수위원회 구성부터 신(新)지방시대를 열기 위해 지방정부의 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해야 한다”며, “역대 인수위원회에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분과는 한 번도 없었는데 이제는 인수위부터 판을 바꿔 지방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시행 30년이 지났지만 무늬만 지방자치로 국토면적의 12%밖에 되지 않는 수도권에 50%넘는 인구가 살고 있고 균형발전 정책도 여전히 중앙정부 주도”라면서 “지방정부에 자치입법권, 자치과세권, 자치인사권을 주는 등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2년 이철우 지사가 국회의원 시절 만든 ‘중앙지방협력회의’법률안도 현실화된 마당에 인수위 구성 때부터 지방정부와 직접 소통하는 제도적 통로로서 ‘균형발전 분과위원회’..

경상북도 202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