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04 9

지역 코로나 확진자수 믿을 수 없어

“지역 코로나 확진자수 믿을 수 없어” o...지역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100명에서 200명에 이르자 시민들이 확진자 수에 대해 의문을 가지기도. 이유인즉 시민들은 “영천에서 확진자가 그렇게 많이 나오고 있는데, 내 주변엔 확진된 사람들이 없다.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물어보니 확진된 사람이 주변엔 없다고 한다. 그런데 어디서 확진자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지 의문이다.”면서 “보건소에서 발표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닌지, 아니면 조작해서 발표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간다. 200명 정도가 나 올 일이 없다. 어떤 사람들이 확진됐는지 궁금하다. 10만 명 인구가 정말 많게 느껴지는지 주변엔 확진자를 찾아 볼 수가 없는데, 왜 이렇게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지 의문이다.”고 한마디씩. 최근 보건소에는 검사자만 ..

영 천 시 2022.03.04

영천신협 정기총회, 현 김재홍 이사장 당선

“영천신협 정기총회, 현 김재홍 이사장 당선” 영천신협 제49차 정기총회가 26일 오전 영천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오전 일찍부터 일반 총회 보다 선거 총회를 먼저 진행, 후보자들의 간단한 연설을 들은 뒤 바로 투표에 들어갔다. 많은 조합원들이 한꺼번에 투표장으로 몰려 오전 내내 긴 줄이 이어졌다. 투표 후 조합원들은 나가면서 바로 기념 선물을 받아갔는데, 투표 후 일반총회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선물을 받아서는 다 돌아갔다. 이는 코로나19의 영향도 무시 못 했다. 조합원들의 투표 결과는 이사장에는 현 김재홍 이사장이 270여 표 차이로 당선됐으며, 부이사장에는 김진하 후보가 단독 출마해 당선, 이사에는 6명이 후보가 출마해 5명을 선출했다. 5명은 배정옥 천화영 김경식 김태훈 김진식 후보가 각각 당선되고 ..

영 천 시 2022.03.04

코로나19 확진자 인터뷰, 감기약 처방 받으며 완쾌 - 나머지 가족들에 대한 대책 필요, 확진자끼리 정보 공유 필요

“코로나19 확진자 인터뷰, 감기약 처방 받으며 완쾌” “나머지 가족들에 대한 대책 필요, 확진자끼리 정보 공유 필요” 코로나19 확진자를 어렵게 수소문한 끝에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인터뷰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보도하고 확진자나 일반 시민들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확진자(60대 초반)는 2월 14일 경 대구 병원을 관절염 치료차 다녀온 뒤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은 느끼고 15일 자신이 잘 알고 지내는 하양 이비인후과 병원에 가서 몸살과 기침 그리고 목이 심하게 아프다며 심한 감기 증상에 대해 진료를 받았다. 진료를 받는 과정에서 의사가 코로나19 검사를 해본결과 코로나19가 확실하다는 말을 듣고 15일 오후 영천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고 집에 격리..

영 천 시 2022.03.04

인기있는 화남면 목욕탕, 오픈해주세요

“인기있는 화남면 목욕탕, 오픈해주세요” o...화남면 다목적회관내 목욕탕 운영이 겨울을 맞아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영천시 전역 코로나19 확진자 대거 발생으로 인해 운영을 중단. 이로인해 화남면민들을 비롯해 인근 주민들은 “화남면 목욕탕은 농촌 사람들의 생활이다. 하루 일 마치고 이곳에 와서 피로를 푸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행복 중에 하나다. 코로나19가 아무리 발생을 많이 해도 이곳은 아직 아무일이 없다. 하루 찾는 사람들이 정해진 사람들이라 코로나19 영향은 받지 않았으나 이번에 영천시에서 운영 중단을 말하기에 중단하는 것이 너무 아쉽다.”면서 “영천시에서 다목적회관을 지어줘 감사하지만 운영은 주민들이 다 알아서 하고 있다. 현재까지 잘 돌아가고 있다. 이처럼 잘 운영되는 곳은 전국에서도 찾아..

가 쉽 2022.03.04

20대 대학생 이현진 대표, 졸업과 동시에 딸기 청년창업농 시작-현재 하루 20kg 정도 출하

“20대 대학생 이현진 대표, 졸업과 동시에 딸기 청년창업농 시작” “현재 하루 20kg 정도 출하” 20대 젊은 청년이 딸기 창업농을 하여 현재 딸기를 수확해 출하하고 있어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주인공은 임고면 양평리에서 ‘쿠잉베리(cooingberry)’ 농원을 운영하는 이현진 대표(27) 이현진 대표는 대구대학교 생명환경학부 원예학을 전공, 학창시절부터 농업에 관심을 가지고 졸업하자마자 다른 곳에는 눈을 돌리지 않고 바로 농업 현장에 뛰어들었다. 대학교 실험실 학생으로서 2년을 딸기 실험, 재배하였고, 3년차에는 졸업과 동시에 경북농민사관학교 딸기고설수경재배과정 이수 및 딸기 창업농을하고 올해 1년차 자경에 임하는 이현진 대표 설전에는 그야말로 딸기 가격은 부르는게 값일 정도로 비쌌다. 당시..

영 천 시 2022.03.04

경북도청 공직자 봉사동아리, 독거노인 찾아 도배봉사- 1일, 도배봉사 동아리 ‘행복을 바르는 사람들’, 도배 봉사활동

경북도청 공무원 봉사동아리 ‘행복을 바르는 사람들(회장 권대수)’은 1일 안동 일원에서 삼일절 공휴일을 반납하고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을 찾아 주택도배 및 전기배선교체, 집안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행복을 바르는 사람들은도배봉사에 관심이 있는 도청 직원 40명으로 2011년 구성된 이래 회원 전원이 자발적으로 도배기술 교육과정을 수료해 매년 경북 곳곳 주거개선이 필요한 곳을 찾아 도배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도배 봉사는 안동 풍천면 가곡리 일원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권오억(87세)씨의 집을 찾아 도배와 노후전기시설보수, LED등 교체, 집안 대청소 등의 봉사를 하고 할머니와 정담을 나눴다. 권대수 건축디자인과장은 “작은 봉사지만 소외되고 외롭게 생활하시는 독거노인들에게 작은 희망이 될 수..

경상북도 2022.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