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3 10

1회 산림기술인의 날… 산림기술 장비시연 행사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개최

1회 산림기술인의 날… 산림기술 장비시연 행사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개최 전국 산림기술인들의 권익 보호와 산림산업 발전을 위한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식이 11월 29일 영천시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됐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산림기술자의 복리증진과 산림기술 및 산림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1월 설립된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으로 3만여 명의 산림경영, 산림공학, 녹지조경분야 산림기술자들의 경력을 관리하고 정기 및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산림정책의 선도적 역할을 추진하기 위해 ‘숲에서 상상하고 숲에서 실현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를 첫 개최했다. 기념행사에는 최병암 산림청장을 비롯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이 참석하여 축사·격려사를 했으며 산림기술인 비전..

영 천 시 2021.12.13

임고면, 산불예방 캠페인… 주민참여 경각심 고취 지역 단체 합동으로 산불예방

임고면, 산불예방 캠페인… 주민참여 경각심 고취 지역 단체 합동으로 산불예방 영천시 임고면(면장 정동훈)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산불예방에 대한 주민의 참여와 경각심을 높이고자 지난 11월 26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산불감시원, 공무원, 이장협의회, 의용소방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결의문을 낭독한 후 산림 내 취사행위 금지, 산림연접지(100m 이내)에서 불법소각금지 등의 내용을 홍보했다. 산불 대부분이 논·밭두렁 태우기, 산림연접지의 불법소각 행위 등 사람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발생하고 있어, 임고면은 지속적인 산불감시 활동과 마을방송을 통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예찰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동훈 임고면장..

영 천 시 2021.12.13

임지수 탁구선수,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 최강전 경기 개인 복식 3위

임지수 탁구선수,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 최강전 경기 개인 복식 3위 영천여자중학교(교장 김시용) 탁구부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펼쳐진 ‘제5회 한국중고등학교 탁구 최강전 겸 2022년 국가대표 청소년 선발전’에서 주장 임지수(3학년)가 2022년 국가대표 청소년 주니어부에 선발되고 이어지는 최강전 경기에서 개인 복식 3위를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카뎃부(초등~중 2학년)와 주니어부(중 3학년~고 2학년)으로 나누어져 진행되었고 부별 예선을 거쳐 조 2위까지 선수들을 모아 풀리그 경기를 하여 부별 대표를 선발하였다. 영천여중 탁구부는 임지수, 이서진 2명이 예선을 통과하여 본선 경기에 참가했고 그 중 임지수 학생이 전체 9위를 하여 중학생 중 유일하게 주니어부 대표에 선발되었다. 임지수..

영 천 시 2021.12.13

행복 나눔 실천… 이웃 돕는 따숨가게 현판식 중앙동 오영진 스윗오븐 대표

행복 나눔 실천… 이웃 돕는 따숨가게 현판식 중앙동 오영진 스윗오븐 대표 영천시 중앙동(동장 김성현)은 지난 11월 30일 신규 따숨가게에 현판을 전달했다. 따숨가게는 지역 내 생활밀착형 가게에서 무상이용 쿠폰을 발급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급하는 나눔 실천사업으로 중앙동에서 올해 첫 번째로 스윗오븐(사장 오영진)이 따숨가게에 참여했다. 이번에 따숨가게에 참여하게 된 스윗오븐(사장 오영진)은 지역 내 취약계층 2가구에게 매월 무료로 빵과 커피 등 음료를 지원한다. 스윗오븐은 이스트가 아닌 천연발효를 하여 빵을 만들어 풍미가 깊고 소화가 더 잘 되도록 건강을 생각하는 등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으며 이웃사랑을 더욱더 실천하고자 매월 기부약정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에 참여했다. 오영진 스윗오븐 ..

영 천 시 2021.12.13

영천시여협, 배움으로 발전… 도움으로 행복한 여성 여성리더 역량강화 연수 실시

영천시여협, 배움으로 발전… 도움으로 행복한 여성 여성리더 역량강화 연수 실시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는 지난11월 30과 12월 1일 이틀간 여성리더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영천시여성단체 우수회원 17명(시장상) 및 우수단체(여성단체협의회장상) 시상을 시작으로 대구 한의대 김성삼 교수의 ‘긍정의 빛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여성 리더 역량강화 연수는 변화하고 발전하는 여성으로서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며 개인의 성취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여 지역 발전에도 긍정적 힘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넓히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민순남 여성단체협의회장은 “힘들고..

영 천 시 2021.12.13

샤인머스켓 수출 덕에 고가 형성

"샤인머스켓 수출 덕에 고가 형성“ o...샤인머스켓 가격이 겨울에도 고가를 형성하고 있어 샤인머스켓 농사를 지은 농민들은 겨울이 즐겁기만. 샤인머스켓의 고가 형성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나 영천농협 등 지역 농협에서 해외로 수출하고 있기 때문인데, 베트남과 중국에 수출이 많이 되기 때문이라고 농협 관계자는 설명. 특히 농사를 짓지 않는 일반 시민들도 샤인머스켓 중국 수출 소식과 언론을 통해 나온 중국인들의 샤인머스켓 반응에 대해 극찬. 한 시민은 “경제지에 나온 내용중 샤인머스켓 소식을 접했다. 특히 중국 사람들이 샤인머스켓 맛에 완전 사로잡혀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 고급 대형백화점에 샤인머스켓이 없어서 못팔 정도라고 한다.”면서 “여기에 영천 샤인머스켓도 한 몫 차지하고 있을 것으..

가 쉽 2021.12.13

북안면, 민화·서양화 작품 전시회 개최

민화·서양화 작품 전시회 개최 영천시 북안면 복지회관에서 12월 31일까지 ‘지역작가 작품 전시회’를 개최. 전시회에는 북안면 출신 작가들이 출품한 약 60점의 작품이 전시. 조선시대의 서민 친화·민예적인 그림인 민화와 서양의 전통 재료와 화법을 이용하여 그린 서양화의 아름다운 그림을 선보이는 자리.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쉽게 작품을 관람할 수 없었던 상황에 일상 극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개최. 윤동훈 북안면장은 “복지회관에 작품을 출품해 주신 지역 작가분들께 감사드린다. 전시된 작품을 통해 주민들도 바쁜 일상 속에 잠시 쉬어가는 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

영 천 시 2021.12.13

축사 돈사에서 사용하는 무적차량 반드시 사용금지

“축사 돈사에서 사용하는 무적차량 반드시 사용금지” 축사(돈사)에서 드물게 운영하는 무적 차량 및 건설기계에 대해 농장을 출입하는 관계자가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본사에 알려왔다. 이는 본지 지난호 4면 축산농가 무적 차량 운행 및 비닐.주사기 등 불법소각 기사를 접한 관계자는 “대형 농장들은 종종 그런 일이 벌어진다. 특히 각종 비닐에 대해선 가장 골머리를 알고 있다. 수거해 가는 사람도 없지 그렇다고 그냥 두자니 자리만 차지해 조금씩 소각처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농가들도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나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고 변명하기도 한다.”면서 “무적 차량이나 건설기계(스키드로더 거름치우는 것, 또는 트랙터형)는 많이 있는 것은 아니다. 대형축사에 드물게 한 두 대씩 있는데 이런 것..

카테고리 없음 2021.12.13

경북농기원, 노린재 방제 친환경 생력화 기술개발 박차- 유기농업연구소와 경북대 공동연구팀 구성 - - 새로운 설치방식의 노린재 기피제 개발주력 -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유기농업연구소는 경북대학교 이경열 교수팀과 공동 연구팀을 구성해 사과원에서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노린재에 대한 기피제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린재는 기후 온난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점차 증가하고 있다. 사과, 자두, 복숭아, 감, 콩 등 다양한 작물에서 흡즙으로 인한 과실표면에 반점을 형성해 상품성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다. 또한 노린재는 겨울철 평균기온이 1℃이 상승하면 20일 일찍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에 연구하고 있는 노린재 기피제 개발은 사과원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직접 약제를 살포하지 않고 향기를 장기간 발산하는 방법이다. 기존 엽면살포에 투입되는 노동력 절감할 수 있는 위한 획기적인 방법이다. 양파 발효액을 소형 플라스틱통에 넣고 사과원에 설치하였을 때, 노린재..

경상북도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