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8 10

시민참여형 푸드플랜 아카데미… 시민 이해도 제고지역 맞춤 먹거리 정책

시민참여형 푸드플랜 아카데미… 시민 이해도 제고 지역 맞춤 먹거리 정책 영천시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유관기관 및 농업인, 유통?가공업체 등 교육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월 18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이달 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영천시 푸드플랜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영천시 푸드플랜 정책 수립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먹거리 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농업네트워크 영남협동조합 김진희 지사장의 푸드플랜의 기본 이해에 대한 1회차 강의에 이어 건국대학교 윤병선 교수와 협동조합 농부장터 김기수 대표를 초빙하여 기후 위기와 먹거리 위기 시대 도래에 따른 지역의 대응전략, 푸드플랜 실천과제의 하나인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2차, ..

영 천 시 2021.12.08

스타밸리 지식산업혁신센터 통과… 국비 160억원 확보 일자리창출 인구증가 기여

스타밸리 지식산업혁신센터 통과… 국비 160억원 확보 일자리창출 인구증가 기여 영천시는 12월 3일 지식산업센터 신규 건립을 위한 예산이 국회를 통과하여 국비 160억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식산업센터 건립은 비수도권 지역에 아파트형 공장을 건립하여 공공임대형 방식으로 운영하며 입주기업에 세제 혜택, 공장 설립 인·허가 등을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천 스타밸리 지식산업혁신센터는 내년에 설계비 10억원을 우선 지원받아 25년까지 4년간 국비 160억원을 포함하여 총 272억원 사업비가 투입돼 경제자유구역인 녹전동 하이테크파크지구(영천스타밸리)에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다. 센터건립 예정부지는 북영천IC와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하며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과 바이오메디칼생산기..

영 천 시 2021.12.08

최기문 시장, 읍면동 방문 주민과 대화, 소통 나선다

최기문 시장, 읍면동 방문 주민과 대화, 소통 나선다 최기문 영천시장이 이달부터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고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최 시장은 2018년 7월 취임한 후 곧바로 8월부터 16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에 나서는 등 주민소통을 강화해 왔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방역차원에서 중앙정부의 관주도행사 자제 요청으로 주민과의 대화를 무기한 연기했다가 뒤늦게 주민간담회로 진행했었다. 연초 진행하는 주민과의 대화는 내년 대통령선거 일정에 의해 이례적으로 연말부터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인구늘리기 UCC 출품작과 영천9경 읍면동별 1건씩 상영하고 해당지역 현안사업 특수시책에 대한 2022년 업무보고에 이어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일정을 보면 12월 23일 금호읍(오전) 청통면(오후)을 시작으로 24일 ..

영 천 시 2021.12.08

불법야시장 배짱 상행위, 행정력 동원해 강제 철거해야-인근 주민들 코로나 확산 걱정에 불안, 현장에는 코로나 방역은 전무

“불법야시장 배짱 상행위, 행정력 동원해 강제 철거해야” “인근 주민들 코로나 확산 걱정에 불안, 현장에는 코로나 방역은 전무” 야시장이 구 공병대 공터 자리에 들어와 상행위를 하고 있다. 12월 3일부터 10일간 구 공병대 자리에 들어와 상행위를 하는 야시장(불법판매시설)은 외지에서 들어온 상인들로 땅지주에 사용료만 지불하고 현재 ‘몽골천막’을 수십여 개치고 상행위를 하고 있다. 야시장 개최 측에서 사전 영천시 행정에 필요한 가설건물 허가 등을 건축디자인과에 신청했으나 영천시는 모든 부분에서 불허 하고 현재 원상복구 명령을 내린 상태다. 또한 지난 3일 오후와 밤에 공무원들이 현장에 찾아가 원상복구를 독촉하기도 했다. 바로 인근에 있는 이편한 아파트 주민들은 “야시장도 야시장이지만 지금 시국에 영천에 ..

영 천 시 2021.12.08

재향군인회, 6.25참전 어르신 김장나누기 봉사

“재향군인회, 6.25참전 어르신 김장나누기 봉사” 영천시재향군인회(회장 신성철)와 재향군인회여성회(회장 민순남)는 11월 29일 오전 재향군인회관에서 6.25참전 어르신을 위한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성회원들은 김장용 배추 350포기를 사전 재향군인회 청년단의 협조로 준비하고 이날 김장을 하고 200박스를 만들었다. 또한 여성회원들은 200박스를 6.25찬전 어르신 가장을 방문해 직접 전달하기도했다. 민순남 회장은 “매년 실천하는 김장이지만 항상 여성회원들과 청년회 등에 감사를 드린다.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무엇보다 고맙고 감사하다.”면서 “6.25참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뜻에서 정성이 담긴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고 했..

영 천 시 2021.12.08

손안에 솔정원 전국 방송 방영

“손안에 솔정원 전국 방송 방영” o... 경북 3호 정원인 손안에 솔정원이 2일 오전8시30분 KBS2 방송 '굿모닝대한민국‘에 10여분 간 방송. 방송을 시청한 시민들도 상당히 많은가 하면 전국에서도 많은 국민들이 시청. 이 바람에 2일 오후부터 전화와 방문이 줄을 이어 임고면 삼매리로. 또한 본사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갑작스런 방문객이 증가하자 어리둥절했으나 알고 보니 ‘손안에 솔정원’으로 전국에서 검색하고 들어와 평소 보다 4-5배 많은 2천여 명이 하루 동안 방문. 5일 오후 손안에 솔정원 손기온 대표는 “방송 방영 후 3-4일간 정말 정신이 없었다. 전국에서 전화와 방문 예약이 빗발쳤다. 6일에도 밀양 농업기술센터 13명, 포항시민 10명 등이 예약 방문이 잡혔다. 이외에도 1-2명씩 소규모로..

영 천 시 2021.12.08

경북교육청, 겨울철 교육시설 안전점검 추진-모듈러 등 임시교사 포함, 축대 옹벽 등 전체 시설 대상-

경북교육청은 오는 24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으로부터 학교 구성원 안전확보와 시설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기 안전점검을 한다. 모든 건축물(모듈러 등 임시교사 및 100㎡ 이하 소규모 건축물 포함)과 시설물(축대, 옹벽 등)을 대상으로 자체점검 및 민관합동점검 대상시설을 구분해 전수점검을 한다. 민관합동점검은 재해취약시설 지정대상 및 모듈러 등 임시교사를 대상으로 공무원, 민간인(학부모 등), 민간전문가(구조, 소방, 전기분야 등) 4명 이상으로 구성한 점검반이 점검을 한다. 또한 자체점검은 소속기관, 학교 및 유치원(사립 포함)의 민관합동점검 대상 건물을 제외한 전체 시설물을 대상으로 각 기관별 소관 시설물의 자체점검 대상 시설에 대해 점검 분야별 업무담당자로 구성한 자체 점검반이 점검을 한다. 점검 결과..

경상북도 2021.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