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09 9

경북도, 소상공인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8일 DGB대구은행↔경북도↔대구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코로나19 확산세 속 소상공인 불안감 해소 -- DGB대구은행 임직원, 경북도와 대구시에 ..

경상북도는 대구시(시장 권영진),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활성화를 위해 12월 8일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오미크론’변이로 현행 위드코로나 체계가 유지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소상공인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민관 상생협력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공공배달앱인“먹깨비”와 “대구로”를 통한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컨설팅 및 교육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육성프로그램에 적극 협력, 금융지원을 희망하는 업소에 대한 금융상담 지원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한편, 업무협약 ..

경상북도 2021.12.09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어워드 개최- 제52회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 열어 -- 도동요 김용석님의‘채색다기 Set’대상 -- 9~12일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수상작품 전시

경상북도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제52회 경상북도 산업디자인 전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경북 산업디자인 전람회는 전국의 예비 디자이너와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디자인 분야의 대표적인 공모전이다. 경북도는 산업디자인 기술의 저변확대와 연구개발의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전람회에는 시각디자인 177점, 공예디자인 62점, 제품 및 환경디자인 27점, 총 266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각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활용가능성,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및 기술수준을 기준으로 수상작 141점이 최종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김용석(도동요) 작가가 출품한 ‘..

경상북도 2021.12.09

기후 변화 극복 고품질 복숭아 생산 및 수출전략 세미나- 제23회 복숭아세미나 개최, 기후변화와 수출전략 주제로 정보 공유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8일 청도복숭아연구소에서 제23회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맞춰 규모를 축소해 진행했다. 최민용 복숭아연구회장 등 연구회 회원, 도의원, 농업기술센터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했다.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는 경북복숭아연구회와 청도복숭아연구소가 함께 주최로 복숭아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복숭아 산업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회원 상호간 재배 기술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교육의 장으로 올해 23회 째를 맞았다. 올해는 ‘기후변화 극복 고품질 복숭아 생산 및 수출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재군 경농 매니저의 ‘이상기후 대응 복숭아 병해충 약제 방제 방법’, 윤해근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장(영남..

경상북도 2021.12.09

경북 화목보일러 화재, 전국에서 3번째로 많다- 최근 5년간 149건 발생, 대부분 부주의가 원인 -- 화목보일러 관리 철저, 화재주의 당부

경북소방본부는 2016년 이후 최근 5년간 도내 화목보일러 화재 발생건수는 194건, 인명피해 14명(부상 14), 재산피해는 25억여 원에 달한다고 8일 밝혔다. 나무를 주 연료로 하는 화목보일러 화재는 도심지역보다는 농․어촌 지역에서 주로 발생했고, 경북은 충남, 경기에 이어 3번째로 많다. 화재 발생 건수는 2016년 이후 매년 증가했으나 2019년 29건으로 다소 감소했고 2020년 41건, 2021년 11월 현재 29건으로 집계됐다. 장소별로는 주택이 79.9%(155건)로 가장 많고 산업시설 5.7%(11건), 기타 건축물 3.6%(7건) 순으로 특히 단독주택에서 149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원인으로는 부주의 70.1%(136건), 기계적 요인 24.7%(48건), 기타 5.2%(10건)로 나..

경상북도 2021.12.09

경북도, 지역내 화학물 사고 위험 줄이기 박차- 8일,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시설개선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기업체, 환경전문가, 공무원 등 50여명 참석 -- 2021년 사업성과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

경북도에서는 8일 청송 소재 소노벨에서 지역 화학물질취급사업장 및 환경전문공사업체 관계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1년 화학물질취급사업장 시설개선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추진한 화학물질 취급사업장에 대한 안전진단과 시설개선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업체 및 공무원과 함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후 내년 지침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2021년 화학물질 사업장 안전진단과 시설개선 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 우수기업 사례 발표, 사업 추진상 문제점 청취 및 개선방안 토론, 내년도 사업계획 안내, 외부전문가 초빙 환경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북도는 화학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72.5억원의 사업비를..

경상북도 2021.12.09

경북도,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보육인프라 확충 및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 개선 인정 받아 -

경상북도는 8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보육유공자 정부포상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29개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정부 보육정책 수립 및 집행기여도 ▷지자체 특수시책 개발 등 정도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어린이집 질 및 안전관리 기여도 ▷보육관련 제도개선 수범사례 정도 등 5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 경북도는 ‘아이 행복한 젊은 경북’을 도정목표로 보육인프라 확충 및 보육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사업발굴과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아이행복도우미 지원, 보육아동 인성교육, 장난감도서관 설치 및 운영, SMART교사 양성 등 29개의 특수시책을 개발·추진함으로써 영애의 국무총리 표..

경상북도 2021.12.09

경북도, 의사과학자 양성해 바이오ㆍ의료산업 선도 한다-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정책세미나 개최 -- 국가 바이오·의료 산업 선도를 위한 의사과학자 양성 및 의학교..

경상북도는 8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포항시, 포스텍, 김정재ㆍ김병욱 국회의원과 함께 ‘국가 바이오·의료(헬스케어) 산업 선도를 위한 의사과학자 양성 및 의학교육 혁신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회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의사과학자 양성을 위한 새로운 의학교육 시스템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제자로는 김무환 포스텍 총장, 한희철 한국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 이사장, 김법민 고려대학교 바이오의공학부 교수가 나섰다. 이들은 각각 ‘공학 기반 의학교육 혁신의 필요성’, ‘의사과학자 양성의 필요성’,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에서의 의사과학자 역할’이란 주제로 발표했다. 김무환 총장은 공학기반의 의대를 세계 최초로 설립한 미국의 칼 일리노이 의..

경상북도 2021.12.09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내년도 예산안 심사 계속 이어가- 대변인실 등 11개 실국 소관 심사, 경북도만의 차별화된 정책 펼치라 주문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지난 12월 6일부터 2022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사를 시작으로 12월 8일에는 대변인실, 미래전략기획단, 청년정책관 등 11개 실국 도 소관 예산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심사를 이어갔다. 박영환 의원(영천)은 대변인실 홍보비 예산에 대해 질의하며, 각 실국에서 집행하는 홍보비를 통합하여 적재적소에 예산을 투입하고 더 효율적인 홍보활동이 가능하도록 관련 부서의 실효성 있는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박미경 의원(비례)은 홍보대사를 위촉하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북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임미애 의원(의성)은 인구, 기후변화에 따라 산업구조가 개편되는 상황에서 탄소..

경상북도 2021.12.09

새로운 출발 다짐… 사랑의 가정 만들기 합동결혼식 영천청년회의소 주최

새로운 출발 다짐… 사랑의 가정 만들기 합동결혼식 영천청년회의소 주최 영천청년회의소(회장 신현탁)는 12월 3일 영천스타컨벤션웨딩에서 사랑의 가정 만들기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혼식은 경제적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결혼식을 미처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정 부부 2쌍의 백년가약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의 행복한 출발을 위해 영천청년회의소에서 알뜰통장 및 생활용품 등 정성 어린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했으며 이후 이들 부부는 2박 3일간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신현탁 영천청년회의소 회장은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하는 2쌍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거쳐 부부가 되었듯 오늘 이 순간을 기억하며 평생 서로 의지하며 행복이 충만한 앞날을 함께 하길 바란다”..

영 천 시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