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샤인머스켓 수출 덕에 고가 형성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13. 14:00
반응형


"샤인머스켓 수출 덕에 고가 형성“


o...샤인머스켓 가격이 겨울에도 고가를 형성하고 있어 샤인머스켓 농사를 지은 농민들은 겨울이 즐겁기만.
샤인머스켓의 고가 형성을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나 영천농협 등 지역 농협에서 해외로 수출하고 있기 때문인데, 베트남과 중국에 수출이 많이 되기 때문이라고 농협 관계자는 설명.


특히 농사를 짓지 않는 일반 시민들도 샤인머스켓 중국 수출 소식과 언론을 통해 나온 중국인들의 샤인머스켓 반응에 대해 극찬.


한 시민은 “경제지에 나온 내용중 샤인머스켓 소식을 접했다. 특히 중국 사람들이 샤인머스켓 맛에 완전 사로잡혀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 고급 대형백화점에 샤인머스켓이 없어서 못팔 정도라고 한다.”면서 “여기에 영천 샤인머스켓도 한 몫 차지하고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샤인머스켓이 내수 보다 동남아 등 외국에서 더 알아주니 내년에도 가격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샤인머스켓 농사는 당분간 인기를 누릴 것으로 생각한다.”고 강조.


현재 샤인머스켓은 농가에서 10월 중순까지 수확 완료 후 수확하면서 바로 출하한 농가, 작은 저온창고에 저장해 두면서 현재 하루 1-2백개(2kg)씩 출하하는 농가, 대형 저온창고에 저장해 내년 겨울까지 저장해두고 2월 또는 3월까지 출하하는 상인(농민) 등이 유통을 담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