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24 8

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첫 졸업생 배출… 명예학위 37명 9개월 학습 대장정 마무리

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첫 졸업생 배출… 명예학위 37명 9개월 학습 대장정 마무리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성운대학교(총장 윤지현)가 함께 손잡고 운영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는 12월 17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조영제 시의장, 도?시의원, 졸업생,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명예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100세 시대,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코자 관학이 협력하여 대학의 문을 열고 4월 16일부터 50명의 학생들과 함께 배움의 닻을 올린 영천캠퍼스는 이날 지역·시민·미래학 등 7가지 영역에 걸친 9개월의 긴 학습과정을 수료한 37명에게 명예도민 학사 학위를 수여했다. 학위는 교육과정을 70%이상 출석하고 사회참여 활동 5시간 이상인 재학생들에게 ..

영 천 시 2021.12.24

영천시, 경북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 우수상 수상 2014년부터 7년간 수상 쾌거

영천시, 경북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 우수상 수상 2014년부터 7년간 수상 쾌거 영천시는 12월 11일 2021년도 경상북도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경상북도 식량 적정생산 시책평가는 △쌀 안정 생산량확보 △안정적 생산기반 구축 △국비확보노력 △식량산업 육성 노력 △업무협력 △사업비 불용규모 등 6개 분야를 대상으로 엄격한 서면평가를 실시했고 영천시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천시는 과거 2014년·2015년 우수상, 2016년 최우수상, 2017년 우수상, 2018년·2019년 대상을 수상하여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2020년은 수상하지 못했으나 2021년 올해 우수상을 수상하며 경북 도내 식량 적정생산 분야의 선도적인 시로 재도약했다. 영천시는 올해 ..

영 천 시 2021.12.24

국내 제약사 코로나 백신 언제쯤

국내 제약사 코로나 백신 언제쯤 o...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3차 접종을 정부에서 강조하자 일부시민들은 백신에 대한 의구심이 발동. 이들은 “정부에서는 처음엔 접종 후 6개월 주기로 맞으면 좋다는 말을 했는데, 이제는 6개월이 아니라 3개월 만에 또 맞으라고 한다. 백신은 한번 맞으면 항체가 생겨 일단 면역력에서 안 맞은 사람보다 든든하게 생각하는 것인데, 맞고 돌아서니 또 맞아라고 하는 것은 효과면에서 떨어지는 물백신이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대부분 모더나 아니면 화이자 백신을 선호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 제약회사들의 장난에 놀아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우리 정부도 알면서도 넘어가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진정 필요한 것은 우리가 개발한 우리 몸에 맞는 백신을 사용하는 것..

가 쉽 2021.12.24

주말 강추위에도 야외에서 건강관리하는 시민들

“주말 강추위에도 야외에서 건강관리하는 시민들” 주말 몰아친 강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야외로 나와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는 시민들이 있어 현장을 찾았다.(18일 아침최저 -9.4도, 19일 -5.9도)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단포축구장이다. 단포축구장은 어린이구장에서 어른구장 등 5개의 전용구장으로 구성됐다. 어른구장은 골벌구장, 포은구장, 노계구장, 무선구장으로 명명하고 강추위가 몰아친 18일과 19일 오전에는 4개구장 모두 축구동호인들로 가득차 활기 넘치게 잘 돌아가고 있었다. 또 단포교 바로 밑 강을 중심으로 좌우측에는 캠핑온 캠핑족들이 생각외로 많았다. 이들은 일반 캠핑 또는 오토캠핑 장비를 갖추고 있었다. 조교파크골프장으로 차를 돌렸다. 축구나 캠핑 보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더 높은 편에 있는 시민들..

영 천 시 2021.12.24

SRF보도, 고경면 주민 심하게 항의

“SRF보도, 고경면 주민 심하게 항의” o...고경면 석계리 등 주민들이 폐합성수지 화력발전소 건립(SRF발전소) 반대 움직임과 관련해 지난호 4면에 주민과 회사측의 민형사 소송 관련 보도에 대해 주민측에서 심한 항의. 주민측에서는 “보도 내용이 많이 잘못됐다. 주민들의 생존권과 환경권 차원의 주장이 많이 빠졌다. 그리고 회사측에서는 앞전 주민들과의 소송(공장의 용도변경 건)에서도 졌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주민들의 환경권과 생존권을 침해한다는 내용으로 판사가 우리측 손을 들어줬다. 이런 내용이 거의 없기에 엉터리 보도다.”면서 “불법을 저지른 자는 구구인지, 가해자가 누구인지는 명백히 가려지고 있다. 실례로 이장이 찬성한다는 허위사실을 퍼뜨리고 있으며, 이장 집에 찾아오지 말라고 그렇게 부탁했는데도 2..

가 쉽 2021.12.24

야이소상아, 사랑의 백미 기탁하다

야이소상아, 사랑의 백미 기탁하다 야이소상아(회장 박경호)는 12월 13일 영천YMCA(이사장 김순호)에 사랑의 쌀을 기탁했다. ‘야이소상아라’는 ‘야심찬 이모임 소중한 상인들의 아름다운 모임’의 줄임말로 영천지역 젊은 소상공인들의 모임으로 약 30여개의 회원단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영천YMCA 및 산하시설의 소외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해 사랑의 쌀 68포를 기탁하여 다가오는 연말에 따스한 온정을 전하였다. 박경호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갖고 있지만 주위에 더욱 어려운 분들을 위해 회원기관에서 십시일반 정성을 모으게 되었으며 영천YMCA 및 산하시설에 필요한 곳에 사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야이소상아 단체는 지난 봄에도 지역내 청소년의 주거환경 및 생활환경..

영 천 시 2021.12.24

영천시, 경상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장려상 수상 전통시장 활성화 분야 우수

영천시, 경상북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장려상 수상 전통시장 활성화 분야 우수 영천시는 12월 14일 경상북도에서 실시하는 ‘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는 경상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을 공유하고 지역 여건과 특성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실시했다. 평가항목으로 소상공인 지원·전통시장 활성화 분야 신규시책 실적,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예산 집행실적,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시책 등 16개 지표를 설정해 경제 활성화 분야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특히 영천시에서는 올해 8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지역 소상공인 희망대출’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신규시책으로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을 추진했고 지역사랑 상품..

영 천 시 2021.12.24

저출생 극복 최우수 수상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저출생 극복 최우수 수상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12월 15일 영천시가 경상북도 주관 2021년도 시군 저출생 극복 우수시책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로써 영천시는 2018년도부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올해 평가는 △출생아 및 인구수 증가율 △도·중앙부처 공모사업 실적 △저출생 극복 기반 구축 △저출생 극복 범도민 인식개선 △지역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저출생 극복에 도움이 되는 중요 현안사업 및 지역 맞춤형 시책 여부 등을 고려하여 추진됐다. 시는 생애 초기 건강관리 시범사업, 분만산부인과 내 산후조리원 개원, 식기토탈케어서비스,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등 출산부터 양육까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 및 출산·육아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

영 천 시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