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23 10

영천로타리, 출생아기 축하 선물 기부

영천로타리, 출생아기 축하선물 기부 영천시는 11월 17일 국제 로타리 3630지구 영천 로타리클럽으로부터 출생아기 축하 탄생세트 20세트(400만원 상당)를 기부 받았다. 영천시청 전정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영천시장, 영천 로타리클럽 장종혁 회장, 영천 시니어클럽 라인선 관장을 비롯해 탄생세트 제작에 참여한 시니어클럽 회원들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전달받은 ‘탄생세트’는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고 첫 육아용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총 9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부대상은 2022년 1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출산일 기준 부 또는 모가 영천시에 주소를 둔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이다. 기준 중위소득은 출산 가구의 신청월 기준 전월 건강보험료로 판단한다. 배부기간은 11..

영 천 시 2022.11.23

위기가구 환경개선… 화산면·자원봉사센터

위기가구 환경개선… 화산면·자원봉사센터 영천시 화산면(면장 김동현)과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11월 12, 13일 양일간 화산면 당지2리 독거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독거노인 대상자가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어 맞춤형복지팀에서 복지사각지대 사례관리 대상자로 발굴하여 에너지효율개선사업으로 도배와 단열공사를 했으며 영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화장실 공사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공사 시작 전 화산면에서 분뇨수거 지원을 하였으며 주택의 노후와 우풍으로 추워하는 어르신을 위해 도배와 단열공사를 하여 따뜻하고 안락한 공간을 만들어냈다. 대상 어르신은 “추운 방안에서 생활하기가 불편했고 밤에 어둡고 깜깜해서 미끄러질까봐 화장실 가기가 무서웠다”며 “비용 부담이 커서 방안공사와..

영 천 시 2022.11.23

적십자 봉사회, 찾아가는 이불세탁 봉사

적십자 봉사회, 찾아가는 이불세탁 봉사 대한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회장 경월성)는 11월 18일 고경면복지회관에서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불 세탁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적십자봉사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이른 아침부터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이불 등 빨래를 직접 수거해 세탁, 건조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난방이 취약한 10가구에게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100만원 상당)를 후원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이명희 고경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시는 영천시 적십자봉사회원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

영 천 시 2022.11.23

학업성장·체험학습·교육환경 개선… 영천교육 비전 제시 영동고, 교수초청 진로·전공 심화특강

학업성장·체험학습·교육환경 개선… 영천교육 비전 제시 영동고, 교수초청 진로·전공 심화특강 영동고등학교(교장 정인수)는 11월 11일(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남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 및 전공 심화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을 위해 통계학과, 경영학과, 교육학과, 컴퓨터공학과, 약학부, 신소재공학부 교수 여섯 명이 초청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들의 희망 진로와 탐구 주제에 따라 특강에 참여하였다.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교과 내용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특강 내용과 연계된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창의·융합 주제탐구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가 아닌 학과의 특강을 신청해 창의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교과 영역을 융합하..

경상북도 2022.11.23

영화초 청솔뫼 예술어울마당 실시

영화초 청솔뫼 예술어울마당 실시 영화초등학교(교장 권해인)는 11월 11일 영화초 청솔관에서 청솔뫼 예술어울마당을 실시하였다. 1부와 2부로 나누어진 청솔뫼 예술어울마당에서는 유치원부터 1~6학년까지 전교생이 각자의 꿈·끼·재능을 뽐내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1부 영화 오케스트라 연주에서는 레미제라블을 포함한 다양한 악곡을 연주하며 각종 앙상블 및 합주 발표가 이루어졌다. 비행기, 흥겨운 트루바도, 캉캉, 할아버지 시계 등 흔히 들어본 악곡을 관현악기 및 타악기로 연주하며 멋진 오케스트라 실력을 뽐내었다. 특히 학생들은 연주 활동에 몰입하며 소리를 섬세하게 맞추어 보며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2부 학년별 작품 발표회에서는 즐겁고 신나며 생생한 학년별 발표가 이루어졌다. 방과후 댄스스포츠..

영 천 시 2022.11.23

금호초, 전국유도대회 은메달 획득

금호초, 전국유도대회 은메달 획득 금호초등학교(교장 권동환) 유도부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충남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2 회장기전국유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11월 10일 열린 초등부 여자?52kg급 개인전 경기에서 우수한 경기력으로 5학년 박유진 학생이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박유진 학생은 “출전한 대회에서 성과를 내어 기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여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금호초등학교 유도부는 2013년 7월 창단한 이후 매년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영 천 시 2022.11.23

금호여중, 뮤지컬 ‘킹키부츠’관람

금호여중, 뮤지컬 ‘킹키부츠’관람 금호여자중학교(교장 박영남) 전교생은 11월 11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뮤지컬 ‘킹키부츠’를 관람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영천시에서 학교별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급되는 보조금으로 ‘문화와 예술로 힐링하기’라는 주제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전혀 다른 두 남자의 환상적인 팀워크로 성공에 이르는 동안 발생하는 갈등과 고난을 소재로 하는 뮤지컬로 꿈을 이루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정서 순화 및 진로 탐구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는 등 긍정적인 품성을 키울 기회가 되었다. 이날 뮤지컬을 관람한 학생(중3)은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 멋진 노래와 더불어 주인공들이 꿈을 향해 함께 협업하는 모습..

영 천 시 2022.11.23

팔공산 둘레길 13구간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 많아-대부분 등산객들이 많이 다니는 등산로에 쓰러져

“팔공산 둘레길 13구간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 많아” “대부분 등산객들이 많이 다니는 등산로에 쓰러져” 팔공산 둘레길중 영천 구간인 13구간에 여름 태풍으로 쓰러진 나무들이 많아 정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이는 영천시 경계탐사대(대장 김성근)가 10월 8일 이 구간을 탐사한 뒤 나온 결과다. 팔공산 둘레길 13구간은 거조사 입구 신원리 캠핑장 에서 은해사 본당인 극락보전 앞까지다. 거리는 7.8km(앞을 지나 기기암으로 가는 길도 있는데, 이는 14구간이다.) 영천시 경계탐사대는 신원리 캠핑장에서 탐사를 시작했는데, 신원리 초입에는 나무들이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었다. 초입을 지나 약 2km 지점인 운부암 가는 길목에서부터 크고 작은 나물들이 쓰러진 것이 등장하는데, 운부고개를 넘으면 더 확실하게 태풍..

영 천 시 2022.11.23

북안초, 학교폭력·학업중단 예방 앞장

북안초, 학교폭력·학업중단 예방 앞장 북안초등학교(교장 이강수)는 11월 11일 ‘또래 공감의 날’로 지정하여 유치원부터 4학년을 대상으로 어울림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래 공감의 날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기획된 날로 친구와 함께 공연을 감상하고 관련 체험을 한 뒤 마음을 전하는 떡빼로와 편지를 만드는 차시로 진행되었다. 마술 및 버블 체험은 아이들의 행복한 공연문화예술콘텐츠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 ‘블루아트 컴퍼니’에서 학교로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공연과 체험 활동을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먼저 마술공연을 감상한 뒤 마술도구와 창의도구존에서 배운 마술을 체험하고, 관련 의상들을 착용해보며 포토존에서 사진 찍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농민의 날을 기념하는 떡빼로를 만들어 친구 사랑 편지와 함께 ..

영 천 시 2022.11.23

몰랐던 조상님의 땅, 집에서 간편하게 찾으세요! - 이달 21일부터 온라인 조상 땅 찾기 서비스 시작 -- 정부24, 국가공간정보포털에서 접속해 신청 -

경상북도는 기존 민원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던 조상 땅 찾기 서비스를 2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고 밝혔다. ‘조상 땅 찾기’는 후손들이 조상의 토지 소유 현황을 알지 못하는 경우, 상속인에게 토지 소재를 알려줌으로써 국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정부24(https://www.gov.kr) 및 국가공간정보포털(http://www.nsdi.go.kr) 누리집의 조상 땅 찾기 배너로 접속해 행정안전부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용에 동의하면 담당자의 검토를 거쳐 신청인에게 결과가 통보된다. 다만, 인터넷 신청으로 조회 가능한 대상은 2008년 1월 1일 이후 사망한 부모, 배우자, 자녀에 한하며, 그 외의 경우는 가까운 지자체에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경북도 관계..

경상북도 202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