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8 9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 향토문화교육대학 강연

“은해사 주지 덕조스님, 향토문화교육대학 강연” 은해사 주지 조광 덕조스님이 영천향토문화교육대학(이사장 김태식)을 방문하고 향토문화교육대학생 60여 명과 외부 인사인 김대환 시민신문 논설위원, 손동훈 평화통일 가정연합 목사, 서동혁 서우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연 시간을 가졌다. 11월 1일 향토문화대학을 방문한 조광 덕조스님은 “여러분을 만나니 어머니가 가장 많이 생각난다. 제 어머니는 불교 입문 후 특별 증진 기도 중에 돌아가셔서 장례식에도 못 갔다. 후에 산소에 가서 많이 울었다.”고 눈물을 흘리자 참석자들도 같이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날 덕조스님의 강연은 아주 평범한 일상 이야기를 주제로 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강연 말미에는 ‘불자들이 스님(덕조)보고 신곡좀 하라는 요청을 많이 해 신곡을 ..

영 천 시 2022.11.18

하천 제방 파는 공사 허가는

“하천 제방 파는 공사 허가는” o...영천시가 하이테크파크지구를 연결하는 상수도 공사(용수공급시설과 오폐수처리시설 공사)를 시행하고 있는데, 공사 구간이 대전동 녹전동을 내려오는 고현천 제방 중간을 파고 송수관을 묻고 있는데. 이를 본 시민이 본사에 제보. 이 시민은 “상하도 관을 제방을 따라 묻고 있다. 제방 중간을 모두 파 내려오면서 관을 묻고 있다. 제방에 손을 대는 행위는 허가를 받아야 하는데, 허가를 득했는지 궁금하다.”면서 “하이테크파크지구 연결하는 상수도관을 매설하는 것은 공익적인 것이지만 하천과 제방은 함부로 손을 댈 수 없다. 하천에 손을 대는 행위는 모든 것이 재해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하천법으로 엄격하게 다루고 있다.”고 강조. 공사 현장 관계자는 “영천시에서 허가를 득했다..

가 쉽 2022.11.18

제15회 영천시민을위한 가을음악회 개최

“제15회 영천시민을위한 가을음악회 개최” 제15회 영천시민을위한 가을음악회가 10일 오후 영천시민회관에서 최기문 시장과 하기태 시의장 윤광열 계명대학교 부총장과 이중희 계명대 총동창회 선임부회장 및 계명대학교 성악과 동문회원 및 영천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가을음악회는 매년 영천시민가을음악회추진위원회(위원장 류시홍)에서 주최하고 있는데, 류시홍 회장은 “매년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영천시장님과 시의회 그리고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신일희 계명대 총장님께 깊은 감사드리며, 지역에서 묵묵히 자신들의 맡은 일을 잘하고 있는 신정호 재영계명대동문회장과 회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인사했다. 오후 7시 5분부터 바로 공연이 시작됐는데, 코랄앙상블의 ‘붉은노을’ ‘선니’, 바리톤 추..

영 천 시 2022.11.18

군부대유치 지역언론이 앞장서야

"군부대유치 지역언론이 앞장서야" o...대구시 주둔 군부대 이전 계획에 따라 영천시도 발 빠르게 대처하고 시민들의 결집을 호소. 영천시에서는 대구시 군부대 유치를 위해 행정적인 절차를 거치고 후보지를 선정(임고면 일대)해 대구시에 제출했는데, 이제는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결집된 모습만 남았다고. 이에 이영우 시의원은 “군부대 유치를 위해 시민들의 결집되고 하나 된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지역 언론사가 앞장서야 한다. 언론사에서 캠페인, 군부대 유치세미나, 열린음악회 같은 대형 음악회 개최 등을 통해 시민들의 염원을 대내외에 알려야 한다.”면서 “이런 이벤트는 지역 언론사만이 할 수 있다. 많은 예산이 수반 할 수 있으나 시민들의 도움으로 슬기롭게 추진했으면 한다.”고 주문. 이에 대해 지역 언론사에서..

가 쉽 2022.11.18

경북 한우,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3개부문 휩쓸어 - 챔피언(종합평가 2위), 경산 최연재 농가 영예 -- 최초 신설 유전체 유전능력부문, 포항 김영석농가 최우수상 수상

경상북도는 17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2 전국 한우경진대회』에서 총 6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북 한우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경진대회는 전국 각 도별 최우수 축으로 선발된 42두가 출품됐으며, 새로 도입된 유전체 유전능력부문에서는 지난해 이후 유전체 평가가 완료된 개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대회결과 경산 최연재 농가는 종합평가에서 2위인 챔피언(번식암소 2부)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고, 구미 김진 농가는 미경산우부문, 포항 김영석 농가는 유전체 유전능력부문에서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경북도는 지자체 평가에서 장려상, 구미 칠곡 축협은 지역축협 평가에서 은상을 차지해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전국한우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

경상북도 2022.11.18

경북도의회 차주식 의원, 학교 스프링클러 미설치 지적 - 행정사무감사 끝나기도 전, 경북교육청의 신속한 대책 이끌어내

경북도의회 차주식 의원(경산, 국민의힘)은 지난 8일 제336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각급 학교의 기숙사 현황 조사를 통하여 ‘경상북도 내 학교 기숙사의 스프링클러 미설치 비율이 82.1%에 달한다’고 지적하고, 장기적으로 기숙사 스프링클러 설치의 필요성과 대책, 단기적으로는 ‘철저한 기숙사 소방안전 대책’을 촉구했었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이례적으로 행정사무감사가 끝나기도 전에 언론을 통해 ‘2026년까지 모든 기숙사에 스프링클러 설치’ 계획을 발표했다. 이 소식을 접한 차주식 경북도의원은 ‘경북교육청의 신속한 조치를 환영한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 교사 등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2022.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