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14 4

영천 봉수유적 3개소…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지정 예고 올해 문화재 8건 추가 지정

영천 봉수유적 3개소…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지정 예고 올해 문화재 8건 추가 지정 영천시는 11월 1일 영천에 소재하고 있는 봉수유적 3곳이 ‘국가지정문화재 사적’으로 지정 예고됐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현재 국보 1점(거조사 영산전), 보물 21점 등 98점의 각종 지정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으나 ‘사적’ 지정은 영천시 최초이다. 이번에 사적으로 지정 예고된 영천지역 봉수유적은 영천 성황당봉수대(금호읍 원제리 산16-2), 영천 성산봉수대(청통면 원촌리 산14), 영천 여음동봉수대(신녕면 왕산리 산16) 3개소이다. 문화재청은 “봉수유적은 조선의 중요 시설로서 그 시대의 군사와 통신 제도를 현저하게 보여주며, 이는 다양한 문헌에도 기록되어 있어 그 역사성과 문헌 기록과의 일체성이 탁월하다. 또한 봉수는 약속..

영 천 시 2022.11.14

출향인 성희직 전 강원도의원, 세 번째 시집 ‘광부의 하늘이 무너졌다.’펴내 - 광부의 피와땀 그리고 눈물

“출향인 성희직 전 강원도의원, 세 번째 시집 ‘광부의 하늘이 무너졌다.’펴내 - 광부의 피와땀 그리고 눈물” 출향인 성희직 전 강원도의원(65, 영천시 북안면 신리 출신, 영천에서 중장비 기사로 재직하기도)이 세 번째 시집 ‘광부의 하늘이 무너졌다.’를 펴냈다. 1986년 강원도 정선으로 가 광부 생활을 시작했다. 광부 생활을 하다 해고 되고 1991년 6월 강원도 도의원 선거에 출마, 가장 많은 득표로 당선되었다. 연속 3선 강원도의원으로 강원도의회 부의장까지 역임했다. 성희직 전 도의원(정선군 제2선거구, 현 정선진폐상담소 소장)은 자신도 광부 출신으로 광부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아는 의원이자 시인이다. 성희직 전 도의원은 자신이 일하던 탄광에서 해고 되고, 해고 광부를 강원도의원으로 만들어 준 것..

영 천 시 2022.11.14

금호농협 샤인머스켓 판촉행사 가져

“금호농협 샤인머스켓 판촉행사 가져” 금호농협은 10월 29일 국내 최대 유통업체인 이마트 월배점에서 스타영천 샤인머스켓 판촉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천득 금호농협 조합장을 비롯하여 이마트 관계자 및 이남용 영천시 과수한방과장,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 연합사업단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급등한 생산량과 미숙과 출하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외면으로 가격이 급락한 샤인머스켓 품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여 농가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샤인머스켓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금호농협 관계자는 “우리농협 공동출하회에서 생산하는 샤인머스켓은 미국, 중국 등 까다로운 수출기준에 준하는 품질만을 엄선하여 각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 천 시 202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