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03 9

경북형 브랜드 팝업스토어, 마켓054 오픈 - 3대문화권 주민사업체 및 경북 유수 브랜드 제품 한 공간에 - -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구미 성리학역사관에서 -

경상북도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한달 간 구미 성리학역사관 문화사랑방에서 콘셉트형 팝업스토어인 ‘마켓054’를 운영하고 있다. 마켓054는 3대문화권 관광 진흥 사업으로 발굴된 주민사업체 제품을 비롯해 좋은 콘텐츠를 가진 다양한 개인이나 소규모의 지역 브랜드를 보여주고자 만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이다. 지역에 소재한 여러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로컬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SNS로 일상을 공유하며 다양한 ‘경험’에 주목하는 요즘세대들이 찾아가거나 기억할만한 가치가 있는 공간을 만들고, 공간이 주는 새로운 매력과 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켓054에서는 비네스트(그릭요거트/영주), 옐롱(꿀참외빵/성주), 가나다라브루어리(수제맥주/문경), 시골감성 힐링 라이프 브랜드 라킷키(패브릭/..

경상북도 2022.11.03

대구1호선 하양~영천연장,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대구~경산~영천 일대 지역경제활성화 가져올 광역교통 혁명의 첫발 -- 이철우 지사와 이만희 국회의원이 국토부 장관 지속 설득한 결과 -- 2024..

경상북도는 대구1호선 하양~영천(금호)연장 사업이 국토교통부 예비타당성 신청 대상사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1일 투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대구 1호선 하양~영천(금호) 연장사업의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을 확정했다. 대구1호선 하양~영천(금호)연장 사업은 지난해 7월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규로 반영됐다. 이에 경북도는 조속한 예비타당성 조사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10개월에 걸친 사전타당성조사를 마무리하고 올해 9월말 국토교통부에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한 후 한 달 만에 선정됐다. 이는 이철우 도지사가 이만희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역 정치권 등과 협력해 국토교통부에 예비타당성조사 조기 진행의 필요성을 지속해서 설득한 결과이다. 대구1호선 하양~영천(금..

경상북도 2022.11.03

경북도, 건축법 위반 건축물 일제점검 나선다- 이태원 사고 관련 유사 사고 예방 - - 안전사고 예방 위해 위반 건축물 일제점검 실시 -

경상북도는 서울 이태원 사고 관련해 유사사고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건축법 위반 행위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해 건축물 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다수 인파가 집중될 수 있는 중심가 등에서 불법 증축 및 용도변경, 구조변경 등 건축법을 위반하는 행위가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어 위반 건축물 일제점검을 진행한다. 중점 점검 지역 및 용도는 시군 중심가 내 근린생활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등이다. 이번 일제점검은 이달 18.까지 진행하며 일제점검인 만큼 시군별 점검반을 구성하여 각 지역 및 용도별 점검대상을 확인 후 현장조사를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건축물 무단 증축 및 용도변경, 계단․기둥 등 주요구조부 무단 변경 등이다. 점검결과 위반사항이 확인된 건축물의..

경상북도 2022.11.03

경북도, 산업부에 구조 장비와 인력 더 지원해달라- 산업자원부 장관에 생존확인용 시추기 및 운영인력 지원 건의 -- 신속한 구조지원을 위해 현장특별대책반 구성·운영 가동 -

경상북도는 7일째 이어지고 있는 봉화 금호광산 고립자 구조를 위해 인력과 장비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고, 행정부지사를 반장으로 현장특별대책반을 구성·운영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2일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이 사고현장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 박현국 봉화군수와 함께 광산 고립사고 구조상황을 보고 받고 구조현장을 점검했다. 또 고립자 가족들을 만나 위로와 용기를 잃지 말라는 격려와 위로의 말도 남겼다. 이 자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7일이란 장기간의 구조 활동에 고립자 생존여부 확인의 시급성과 가족들의 애타는 심정을 헤아려 생존확인을 위한 시추장비와 인력을 신속히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날 오전 8시 30분 사..

경상북도 2022.11.03

에너지 산업 투자 최적지 경북...수도권에 알린다 -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제41회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참가 -- ‘경북 투자유치 공동홍보관’ 운영 -

경상북도는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41회 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 ‘에너지 산업의 허브 경상북도’라는 주제로 경북도-포항테크노파크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지역의 에너지산업 홍보 및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분야 유망기업 투자유치에 나선다. 이번 대한민국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며, 342개 기업과 3만 여명의 관람객들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화큐셀,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 두산퓨얼셀, 유니슨 등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이 총 출동한다. 도는 이번 전시회로 동해안 에너지벨트를 중심으로 한 도내 에너지산업 투자환경 홍보에 최적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전시장내 대형 홍보부스를 설치해 경북 에너지산..

경상북도 2022.11.03

北 탄도미사일 발사하자... 이철우 도지사 긴급 지시- 해경, 해양수산청, 어선안전조업국 등 관계기관 긴밀한 협력체계 유지 -- 신속하게 여객선 운항 중단, 어선 대피 명령 등 필요한 조치 해 -..

2일 오전 8시 51분 북한이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 미사일 1발이 울릉도 방향 동해 NLL(북방한계선) 이남 공해상에 떨어지자 경북도가 바짝 긴장한 가운데 신속한 움직임을 보였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곧바로 환동해지역본부에 여객선 및 어선에 대한 대피 지시를 내렸고 울릉군 주민대피 상황을 파악하는 동시에 추가도발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 도지사의 지시에 따라 경북도는 곧바로 포항‧울진 해양경찰서,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수협중앙회 어선안전조업국(포항‧후포‧울릉)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갖추고 신속한 조치에 나섰다. 우선, 경북도와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선사가 협의해 울릉도를 오가는 여객선의 운항을 전면 중단했고, 이미 후포항에서 울릉도로 출발했던 여객선에 대해서도 회항 조치를 했다. 어선들에 대해서..

경상북도 2022.11.03

이철우 도지사, 식량산업 대전환 본격 시작한다- 식량안보 걱정 없는 고부가가치 식량산업 육성 -- 동해안․북부․남부권 총 248ha에 국산밀 파종 -- 밀-콩 이모작 확대, 2026년까지 이모작 전문..

경상북도는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미래 농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지역 주도 식량산업 대전환을 중점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26년까지 콩+밀, 가루쌀+밀, 조사료+조사료 등 이모작 전문 생산단지를 조성해 밀 2000ha, 콩 1.5만ha, 조사료 3만ha로 생산을 증대해 곡물 자급률 향상과 쌀값 안정화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 경북도 밀 재배면적(2022년) - 밀 139ha, 콩 9,874ha, 조사료 10,435ha 이를 위해 농업기술원은 2일 상주 함창들녘에서 청년농업인, 쌀전업농, 유관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 이모작 확대를 위한 국산밀 파종 연시회를 가졌다. 연시회에서는 식량산업 대혁신 추진계획, 국산밀 작부체계 및 용도별 적합 품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함창 들녘 1ha에..

경상북도 2022.11.03

미래를 향한 더블클릭, 디지털 역량 UP & 페어플레이!- 경북교육청,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값진 성과!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0월 17(월)부터 18일(화) 양일간 열린‘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국립특수교육원 주최)에서 경북 장애학생들이 물오른 기량으로 e스포츠와 정보기능 실력을 한껏 과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3일‘경북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 대회 15개 종목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련된 종목별 진행 지침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건전한 여가생활 영위 및 삶의 질 제고를 취지로 하며 일반학생과 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대회다. e스포츠 대회는 △포트리스 △키넥트스포츠 육상 △펜타스톰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등 9..

경상북도 2022.11.03

경북교육청, 학교 업무 경감 및 효율화에 박차!- 학교지원센터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0월 31일(월)부터 11월 1일(화)까지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학교 업무 경감 및 효율화를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지원센터(이하 센터) 업무 담당자들의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업무 수행능력을 키우기 위한 팀별 활동과 적극행정 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토론 등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들은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어 이번 연수를 통해 각 센터의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새로운 정보 공유 및 같은 일을 하는 동료들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해 앞으로 센터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학교지원센터..

경상북도 2022.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