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학업성장·체험학습·교육환경 개선… 영천교육 비전 제시 영동고, 교수초청 진로·전공 심화특강

영천시민신문기자 2022. 11. 23. 17:00
반응형

학업성장·체험학습·교육환경 개선… 영천교육 비전 제시 
영동고, 교수초청 진로·전공 심화특강 


영동고등학교(교장 정인수)는 11월 11일(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남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 및 전공 심화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을 위해 통계학과, 경영학과, 교육학과, 컴퓨터공학과, 약학부, 신소재공학부 교수 여섯 명이 초청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들의 희망 진로와 탐구 주제에 따라 특강에 참여하였다.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교과 내용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특강 내용과 연계된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창의·융합 주제탐구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일부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가 아닌 학과의 특강을 신청해 창의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교과 영역을 융합하는 모습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의 핵심 역량을 스스로 기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정인수 교장은 “생활기록부 기재 영역이 대폭 축소되면서 서류평가의 변별력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고 이에 대학에서 배우는 학문을 중심으로 고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주제탐구보고서 작성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영동고에서는 교과 세부능력특기사항 뿐만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에서도 주제탐구보고서를 통해 양질의 생활기록부를 관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