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03 9

우남회, 강추위 속 백미 40포 기부

우남회, 강추위 속 백미 40포 기부 우남회(회장 김기윤)는 1월 26일 영천시 동부동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10kg 40포를 기부했다. 김기윤 회장은 “이웃들이 갑작스럽게 닥친 강추위를 이겨낼 수 있게 회원들과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물품을 기부하게 됐다. 이웃들이 따뜻한 밥 한 끼 드시면서 겨울나기에 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물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우남회는 개인 친목단체로서, 현재까지 10년 동안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영천 내에 있는 문화재를 쾌적하게 볼 수 있게 가꾸는 활동을 하고, 매년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이번 우남회의 후원을 계기로 계묘년에는 많은 분들이 후원을 통한 상부상조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라고 많은 분들에..

영 천 시 2023.02.03

로봇안내원 도입했으면

“로봇안내원 도입했으면” o...로봇으로 유명해지고 영천시에 로봇 안내원(일명 AI 안내원)이 없다는 지적이 있기도. 이는 로봇에 대해 잘 아는 한 시민이 기자에 제보했는데, 이 시민은 “영천시에 위치한 로봇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로 명명하고 로봇 인재들을 매년 많이 배출하고 있으며, 이와 유사한 영천시에서도 로봇을 상징하는 로봇안내원이 등장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영천시가 로봇안내원을 배치하면 영천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로봇에 관한 관심을 더 가지고 그러면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더 홍보될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가 로봇으로 관심도가 높아져 있다. 시기를 같이해 영천시에서도 로봇 안내원을 도입했으면 많은 사람의 관심 대상이 될 것이다.“고 전언. 또 “현재 자치단체에서 로봇 안내원..

가 쉽 2023.02.03

이철우지사 오세훈 시장 교류 강화

“이철우지사 오세훈 시장 교류 강화” 이철우 경상북도 지사와 오세훈 서울시장은 1월 18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교류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북도는 지난 민선7기에 서울시와 협력동반자로서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 이후 민선8기 들어 다시금 교류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 천 시 2023.02.03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대부분 반대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대부분 반대” o,,,영천시민들은 코로나19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에 대해 대부분 반대하고 있는 듯. 시민들은 “전부터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을 없앤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때 마다 왜 의무를 없애는지 이해를 하지 못했다.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은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아니라도 겨울철에 감기나 독감 등 전염성이 많은데, 평소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화 되었다.”면서 “의무 해제를 하려면 봄이나, 4-5월에 해도 충분하다. 이제까지 잘해오다 불과 2-3개월 먼저 해제(권고) 한다고 세상이 뒤집어 지나 위에 있는 높은 사람들이 정신나간 것 아닌가 싶다.”고 불만투의 반대 의사를 표시. 그러나 영천시민들은 (젊은사람)상대적으로 대부분 나이가 많은 층에서 이런 반응을 보였으며, 실내..

가 쉽 2023.02.03

노인회, 신녕면분회 제58차 정기총회”

“노인회, 신녕면분회 제58차 정기총회” 대한노인회영천시지회 신녕면분회(회장 최영석)는 1월 17일 제58차 정기총회를 신녕면분회 경노당에서 성낙균 노인회영천시지회장, 손태국 신녕면장, 김종욱 시의원, 이구권 신녕농협 조합장 하해원 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장주 전 경상북도부지사 그리고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최영석 회장은 “현대사회 어르신 공경과 섬김이 소홀해 지고 있다. 신녕면 분회에서라도 옛 전통을 되살려 보자는 의미에서 효자 효부 상을 시상하게 됐다.”면서 “이 모든 것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회원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신녕면분회는 영천시의 인구늘리기 지속동참, 산불예방 활동 캠페인, 화합윷놀이 효자효부 표창 등을 특수시책으로 꾸준히 실..

영 천 시 2023.02.03

강추위에 현수막 곳곳서 떨어져

“강추위에 현수막 곳곳서 떨어져” 강추위가 몰아친 설연휴 마지막날인 24일 오전 시내 곳곳에서 현수막 게시대에 있는 현수막한쪽이 떨어져 강한 바람에 날려 도로안쪽까지 펄럭이고 있어 지나는 차량에 큰 위협을 가했다. 현수막 한족이 떨어진 곳은 영양교 입구 게시대, 금호읍 교대사거리 게시대 등인데 오후에 모두 철거했다.

영 천 시 2023.02.03

이철우 도지사, 수도권 청년독과점 해법 제시 - 윤대통령 주재 ‘인재양성전략회의’ 참석 - - 지방중심 인재양성으로 수도권 청년독과점 풀자 -- 총리 등 주요장차관 총출동, 지역현안 해결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일 구미 금오공대에서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1차 인재양성전략회의에서 “수도권의 청년독과점을 지방중심 인재양성으로 풀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토론자로 참석해 “지방의 기업들은 인재가 없어 고사 직전이지만, 서울로 향한 우리 청년들은 일자리가 없어 상실감과 패배감에 젖어있다”며 “지역에 대학을 중심으로 일자리가 넘쳐나는 혁신생태계를 만들어 지방대학의 위기를 정면으로 돌파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학은 이름만 빼고 싹 바꾼다는 강한 의지로 기업과 함께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지역인재를 채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지역에 기업이 투자를 결정하는 시점부터 기업이 필요인력을 제시하면 공장 준공단계에서는 ..

경상북도 2023.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