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로봇안내원 도입했으면

영천시민신문기자 2023. 2. 3. 20:00
반응형


“로봇안내원 도입했으면”


o...로봇으로 유명해지고 영천시에 로봇 안내원(일명 AI 안내원)이 없다는 지적이 있기도.
이는 로봇에 대해 잘 아는 한 시민이 기자에 제보했는데, 이 시민은 “영천시에 위치한 로봇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로 명명하고 로봇 인재들을 매년 많이 배출하고 있으며, 이와 유사한 영천시에서도 로봇을 상징하는 로봇안내원이 등장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영천시가 로봇안내원을 배치하면 영천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로봇에 관한 관심을 더 가지고 그러면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더 홍보될 수도 있을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가 로봇으로 관심도가 높아져 있다. 시기를 같이해 영천시에서도 로봇 안내원을 도입했으면 많은 사람의 관심 대상이 될 것이다.“고 전언.


또 “현재 자치단체에서 로봇 안내원을 도입한 곳은 드물 것이다. 영천시가 도입하면 전국에서도 조명을 받을 것이다. 많은 시민이 알고 있지만 생활 곳곳에서 로봇이 등장하고 있다. 이제는 일상화되어 가는 로봇을 친구처럼 지내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한편, 지역에선 식당가에서 가장 먼저 로봇서빙(직원)을 도입했는데, 2021년 가을에 큰 식당 2곳과 2022년 봄 ‘카페G’ 등에서 로봇 직원을 채용. 


현재 국내에선 대표적으로 로봇이 직원 역할을 하는 분야는 관람, 전시회, 모델하우스, 공항, 박물관, 식당  등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