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2/13 7

이자 방향에 대해 관심 증가

“이자 방향에 대해 관심 증가” 금리 상승으로 향후 이자 방향에 대해 내려간다고들 기대를 많이 하고 있으나 이는 안 맞는 예측. 이유는 그동안 이자가 너무 싸게 오래 지속된 만큼 현 상태의 이자가 지속될 것이라는 것. 시민들은 “이자에 대해서 관심이 가장 많다. 아파트나 주택 등의 담보대출로 인해 월 이자 지 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적은 금액 큰 금액 할 것 없이 대출이 있으면 다 마찬 가지다.”면서 “해당하는 사람들은 이자가 조금 있으면 내려가겠지, 물가가 좀 잡히면 내려 갈 것이다. 지난 연말부터 이자가 조금 내려갔다는 등 이자 하락에 대해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이자 방향에 대해 관심. 그러나 소수의 시민들은 “이자가 내려갈 것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고 있으나 그..

가 쉽 2023.02.13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의 주요사항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의 주요사항” 이희명 경산시 문명고등학교장(전 미협영천지부장, 에술인총연합회 영천지회장 등) 이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에 대해 주요한 사항을 기록하고 본사에 투고 했다.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위치 선정을 앞두고 이 교장의 주요사항을 살펴본다. 첫째, 체육시설 (시민운동장) 과 문화예술회관은 근접 조성해야 한다. 이는 체육행사와 공연 및 전시행사는 각종 기념식과 연계하여 행사함으로 근접 조성해야 한 다. 또 주차 시설 및 제반 여건 등 공동사용 하기에 편리하다. 둘째, 도로 교통(고속도로) 여건이 편리해야 한다. 이는 문화예술공연 및 전시회는 초청 및 외부 참여자가 다수이기 때문에 출연진 및 전시참여자들이 신속히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원거리 타지역 방문자 들..

영 천 시 2023.02.13

조흔와이너리 서광복 대표 농림식품부장관 표창

“조흔와이너리 서광복 대표 농림식품부장관 표창” 조흔와이너리 서광복 대표(56, 한국와인협회 부회장)가 1월 31일 식품산업 및 와이너리 진흥을 위해 노력한 공이 인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 대표는 2023한국와인연구회 연시총회에서 표창을 수상하고 와인연구회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서 대표는 한국와인협회 부회장을 맡으면서 와인 문화 창달과 와인식품 발전에 많은 공을 해 왔다. 조흔와이너리는 ‘조흔레드’ ‘화이트와인’ ‘샤인머스켓와인’ 등 다양한 와인을 생산하고 전국에 유통하고 있다.

영 천 시 2023.02.13

신성일 기념관 시민단체 서운함

“신성일 기념관 시민단체 서운함” o...신성일 기념관 건립 본격화를 위한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가 1월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는데, 이 자리에 시민단체 회원들은 전혀 초청되지 않아 시민단체 회원들이 서운해 하기도. 시민단체 회원들은 “용역보고회인지 실시설계인지 신성일 기념관 건립에 대해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었다. 언론을 통해 보고회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에게 꼭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민단체 회원들은 신성일 1주기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인의 큰 업적을 기리고 기념관 건립 문제를 논의해왔다.”면서 “매년 11월 초 신성일 기일에행정에서는 아무도 온 사람이 없었다. 참석에는 행정 나름의 어려움이 있었겠지만 행정에서 추모식을 진행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우리들이 매년 추모식..

가 쉽 2023.02.13

통장선거 언제 하는지 알려줘야, 아무런 공고도 없어

“통장선거 언제 하는지 알려줘야, 아무런 공고도 없어” 통장 선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통장 선거 경합자들이 통장 임기와 통장 선거에 대한 공고를 요구하고 있다. 시내 한 통의 통장 임기가 만료(건강 악화 등 일신상의 이유도 포함) 됨에 따라 통장 선거에 나서려는 시민들이 통장 선거일이나 통장 선거 등록 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오직 이웃 사람들 편으로 통장 선거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것이다. 통장 선거가 곧 있다는 소리를 이웃 주민에 의해 들은 시민은 “우리집(가게)에 다른 사람이 찾아와 통장 선거에 ooo씨가 나선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들었나라고 하는 소리를 듣고는 바로 동사무소에 전화했다. 우리통 통장 선거가 곧 있습니까라고 물었다.”면서 “동사무소 담당자는 선거가 있다. 공고하려면 일정 양..

영 천 시 2023.02.13

경상북도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달라지는 보육정책 반영- 보육 공공성 강화 및 부모양육부담 완화, 수요자중심 맞춤 지원 중점 -

경북도는 9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하고 2023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을 비롯해 보육료 및 필요경비 수납한도액 결정, 보육교직원 보수교육기관 선정과 양성교육 수강료 책정 등 4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023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은 법정 계획으로서 보육 공공성 강화를 통한 부모양육부담 완화, 수요자 중심의 맞춤지원, 보육서비스 질 개선, 보육인력 전문성 제고 및 관리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수립하였다.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어린이집 운영 여건 등을 고려해 보육료 및 필요경비 수납한도액을 전년 대비 7천원 인상* 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직무능력향상과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기관도 권역별로 6개소를 선정했다. * 만 3세 : 365천원 → 372천원(1.9%..

경상북도 2023.02.13

경북소방본부, 논·밭두렁, 쓰레기 소각 금지 당부- 논·밭 등 임야 태우기와 쓰레기 소각 중 들불화재 발생 -- 대다수 부주의 원인, 자칫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 당부 -

경북소방은 논·밭 등 임야 태우기와 농업 부산물 쓰레기 소각 등으로 인한 들불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인해 논·밭두렁에서 화재 발생 시 불이 순식간에 주변으로 번져 대형 산불과 인명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9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5년간 들불화재는 총 268건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17명이 부상을 입는 등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들불화재 원인은 부주의가 90%(241건)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부주의 중 쓰레기 소각 및 논·밭을 태우다 발생한 것이 124건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지난 5년간 산불 544건 중 쓰레기를 소각하거나 논·밭두렁을 태우다 산으로 옮겨 붙은 경우가 40%(221건)..

경상북도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