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31 6

정낙온 조합장, NH농협생명 베스트 CEO 수상우수한 경영실적 공로인정

정낙온 조합장, NH농협생명 베스트 CEO 수상 우수한 경영실적 공로인정 정낙온 화산농협 조합장은 10월 18일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 경북총국이 주관하는 경북 농축협 베스트 CEO상을 수상했다. 경북 농축협 BEST CEO상은 △생명보험 조합원 실익증대 △농업인안전보험을 통한 농업인 농작업중 발생할 수 있는 보장확대 △농가소득 증대 기여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농축협 조합장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경북 농축협 명예의 상이다. 화산농협은 어려워진 국내외 경제여건 가운데에서도 생명보험 추진을 통한 비이자수익 증진으로 우수한 경영실적을 거양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9월에는 경북 농축협 156개 농축협중 생명보험 실적 1위를 달성하였다. 정낙온 조합장은 “이번 BEST CEO 수상은 ..

영 천 시 2022.10.31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영천시 수상자는… 최일광 김광숙 씨 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영천시 수상자는… 최일광 김광숙 씨 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 영천시 최일관 김광숙 씨가 ‘2022년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0월 21일 영주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2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도민상 열린 시상식에서 영천시민으로는 영천시파크골프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최일광 씨와 영천시여성자원봉사단 부회장인 김광숙 씨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은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취소되어 도민상 시상식을 별도 개최한 지난해와 달리, 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행사 중에 진행됐다. 최일광 씨는 영천시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사회봉사활동 등에 기여해왔다. 김광숙 씨는 직접 만든 고추장 기부, 밑반찬 봉사 등 지역사회에 여..

영 천 시 2022.10.31

유아숲체험원 화장실 없어 어린이들 불편-입구 주차장에 설치 한 화장실 먼저 이용 후 체험

“유아숲체험원 화장실 없어 어린이들 불편” “입구 주차장에 설치 한 화장실 먼저 이용 후 체험” 망정동 창산아파트 부근에 유아숲체험원이 2년전 조성됐는데, 체험숲 내 화장실이 없어 어린이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유아숲체험원은 산림청(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에서 2019년 연말에 3억원의 예산을 들여 완공했다. 이곳은 영천의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데,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어린이 관련 교육기관에서 자주 숲 체험 학습을 하고 있다. 창신아파트 옆 도로변에서 숲 입구까지 가는 길도 약간 먼 거리다. 입구에 도착해 숲 길을 걸으며 놀이시설과 함께 숲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숲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구조다. 2년전 개원하면서 많은 어린이가 이곳을 찾았는데, 이때 화장실이 없어 큰 불편을 느낀 어린..

영 천 시 2022.10.31

제103회 전국체전 역도 고등부 금메달

“제103회 전국체전 역도 고등부 금메달” 항토출신 황희영 선수(경북체고 2년, 태평스카이맨션)가 10월 7일부터 7일간 울산시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전 여자 고등부 역도에서 2관왕에 올랐다. 황희영 선수는 여자 76kg급에 출전, 인상 용상 부문에서 금메달 각 1개씩, 금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 한편, 황희영 선수의 남동생인 희준 선수(영천중 3년)는 올해 경상북도 시군에서 열린 제51회 전국소년체전 복싱 라이트미들급에 출전, 금메달을 목에 걸어 남매 선수가 나란히 금메달을 목에 걸어 장래 유망주로 기대가 되고 있다.

영 천 시 2022.10.31

3년 만에 열린 영천 큰장 고객사은대잔치,

3년 만에 열린 영천 큰장 고객사은대잔치, 제17회 영천큰장 고객사은대잔치가 10월 17일 영천공설시장 3층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3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오랜만에 열리는 큰장 행사에 고객 등 1천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석하고 오후 1시 개회식에는 개회식에는 설동수 부시장, 하기태 시의장과 우애재 부의장 및 시의원, 이춘우 윤승오 도의원, 성낙균 노인회장,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 및 관내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고 이만희 국회의원은 축전으로 큰장 대잔치를 축하했다. 김용학 공설시장상인회장은 “공설시장이 유통환경 변화에도 버 틸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시는 고객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하다.”면서 “상인들의 자부담과 영천시의 지원 등으로 3년 만에 열리는 푸짐한 사은행사에 고객분들은 걱정을 내려놓고 즐거운 마..

영 천 시 2022.10.31

영천공설시장 유료노상주차장, 운영개선 필요-- 박주학 시의원 5분 자유발언

“영천공설시장 유료노상주차장, 운영개선 필요” 박주학 시의원 5분 자유발언 영천공설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료노상주차장 운영을 영천시시설관리공단으로 이관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주학 시의원이 10월 17일 영천시의회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서 통해 영천공설시장 유료노상주차장 운영의 문제점을 언급하고 대안마련을 요구했다. 박 의원은 “영천공설시장은 영남 3대 시장으로 꼽히며 지금도 장날이면 상인들과 방문객들이 뒤엉켜 전통시장 특유의 투박함과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영천의 대표적인 시장이다. 해가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기호와 젊은 세대의 전통시장 기피로 인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천시장도 점점 그 빛을 잃을 것만 같다.”고 우려한 뒤 “영천시에서도 시장 시설의 현대화, 점..

영 천 시 202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