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0/10 4

경북도, 한글날 기념식...단막극으로 한글 역사 전해- 9일 도청 동락관에서 제576돌 한글날 기념식 - - 훈민정음 의인화 통한 극 형식의 기념식 열어 -- 한글사랑문화 공감대 형성 위한 한글사랑..

경상북도는 이달 7일부터 12일까지 6일간 「2022 경북 한글사랑 주간」(이하 ‘한글사랑주간’)을 운영한다. 한글사랑주간에는 2022 경상북도 한글대잔치, 한글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와 아름다운 한글사랑 캠프, 한글관련 공모전 시상 및 전시, 한글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학술행사가 펼쳐진다. 도는 제576돌 한글날을 맞아 9일 도청 동락관에서 한글대잔치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 송기동 경상북도교육청 부교육감, 한글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민간위원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올해 한글대잔치는‘한글을 전하다’라는 주제로, 한글의 창제부터 연산군시절과 일제강점기에 있었던 한글 박해, 안동에서 해례본이 발견돼 보존돼 온..

경상북도 2022.10.10

송혜교-서경덕, '우토로 평화기념관' 한글 안내서 1만부 기증

송혜교-서경덕, '우토로 평화기념관' 한글 안내서 1만부 기증 한글날을 맞아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일본 우지시에 위치한 '우토로 평화기념관'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한글 안내서는 올해 4월 우토로 마을에 개관한 3층 규모의 평화기념관 1층 접수대에 비치하여 방문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제작했다. 특히 영어로도 함께 제작하여 외국인 방문객들을 배려했고, 남녀노소 누구나 우토로 마을의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념관 측 담당자와 함께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안내서에는 우토로 마을 소개와 연표, 평화기념관 층별 전시 안내, 서포터즈 모집 등 다양한 내용을 전면 컬러 사진들과 함께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2년 전 우토로 마..

전국 이슈 2022.10.10

따뜻함은 더하고, 교육비는 덜어주는 경북교육- 2022 하반기 사교육 경감·방과후학교·초등돌봄 업무 담당자 연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일(목) 웅비관에서 23개 시·군 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 업무 담당자 38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행복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희망찬 발걸음!’이란 주제로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내용은 △사교육비 경감 실천 과제 △방과후학교 추진 과제 및 활성화 방안 △학교 안팎 온(溫)종일 행복한 초등돌봄교실운영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각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

경상북도 202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