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4/11 10

코스모스길 조성… 고경면 석계리 고촌천 일원 고경면 새마을부녀회 참여

코스모스길 조성… 고경면 석계리 고촌천 일원 고경면 새마을부녀회 참여 고경면 새마을부녀회는 4월 1일 고경면 석계리 고촌천 일원에 새봄맞이 코스모스 파종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고촌변 산책로 1km에 꽃씨를 뿌리고 주변에 적재되어 있던 쓰레기를 수거하는 하천정화 활동도 벌였다. 이번 파종 장소는 작년 11월에 조성한 보리밭 인근이다. 잘 자란 보리의 푸름을 만끽하고 나면, 곧 코스모스가 피어서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고촌천 산책로가 계절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해 면민들의 즐거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혜안 부녀회장은 “부녀회가 아름다운 고경면을 만들기 위해 참여해서 기쁘게 생각하며, 찾고 싶은 고경면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희 고경면..

영 천 시 2022.04.11

중앙동, 중앙공원일대 국토대청결의날 행사

“중앙동, 중앙공원일대 국토대청결의날 행사” 중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성현)에서는 4월 1일 중앙공원에서 2022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의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동 관내 기관단체인 새마을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등의 회원들이 참여해 중앙공원 일대에서 약 1시간 가량 정화활동을 펼쳤다. 김병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2.04.11

둘러치나 메치나 매일반

“둘러치나 메치나 매일반” o...은해사 문화재 관람료가 4월부터 없어지고 관광객들이 모두 무료로 은해사를 입장. 은해사 무료입장은 10여 년 전부터 ‘영천시민들에게 무료개방’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시민단체들이 꾸준히 주장했으나 번번이 묵살. 당시 시민단체들의 주장은 은해사가 문화재 관리 명분으로 영천시로부터 년 수십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사용하고 있으니 영천시민들에겐 무료입장을 허가하라는 것. 이런 내용이 10여 년 동안 받아 들여지지 않고 있다가 지난 3월 영천시의회 조례 통과로 결실. 시민단체에서는 “무료입장은 일단 환영한다. 무료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면 주변상권 활성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나 이면에는 무료와에 따른 영천시 예산 1억여 원이 더 지원된다는 것이다. 이는 ‘둘러치나 메치나 ..

가 쉽 2022.04.11

재활용의 대명사 천정곤 대표, 재활용 취급하는 정재원씨 만나 격려 - 미래가 밝은 재활용사업 생활화가 지구온난화 방지

“재활용의 대명사 천정곤 대표, 재활용 취급하는 정재원씨 만나 격려” “미래가 밝은 재활용사업 생활화가 지구온난화 방지” 재활용의 대명사 천정곤 대표 영천장을 둘러보고 재활용을 취급하는 정재원씨를 만나 재활용 사업에 관한 전망을 조언하고 갔다. 27일 오전 9시경 영동교 둔치 밑에서 재활용 용품을 취급하는 운영하는 정재원씨(49) 판매대를 찾은 천정곤 대표는 “고향 후배들이 이런 사업을 펴고 있다는 자체가 훌륭하다.”고 격려했다. 천 대표는 “약 30년 전 이런 식으로 출발했다. 하나씩 쌓아 가다 보면 주변에서 알아주고 마니아들이 늘어난다. 재활용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한다. 탄소 절감 이라고 세계가 부르짖고 있으나 생활에서 시작되는 재활용이 습관화 되지 않으면 헛구호에 그칠 수도 있다.”면서 “재활용 ..

영 천 시 2022.04.11

농사 현장 지도하는 공무원, 젊은 창업농 ‘항상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농사 현장 지도하는 공무원, 젊은 창업농 ‘항상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젊은 창업 농업인들에 현장을 지도하는 공무원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는 딸기 농사를 창업한 젊은 창농인들과 평소 딸기 농사를 짓고 있는 농민들에게도 농업 지도를 빠뜨리지 않는 공무원은 전병삼 농업기술센터 기술기원과 소득작목담당. 3월 31일 오후 임고면 한편딸기농장에서 우연이 전병삼 담당을 만났다. 전 담당은 먼저 와서 한편딸기 김영재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내용은 올해 딸기 모종과 유통박스, 유통과정, 선별기, 무인방제기 보조사업 등에 대해서 대화를 주고 받았다. 전 담당은 “아직 젊은 창농인들은 경험이 부족하므로 여러 가지 문제점에 대해서 서로 소통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웃에 있는 경험이 많은 딸기 농가(영구딸기 등..

영 천 시 2022.04.11

10만 누리꾼 "사도광산 세계유산 안돼"..서경덕, 유네스코 전달

10만 누리꾼 "사도광산 세계유산 안돼"..서경덕, 유네스코 전달 일본의 역사왜곡을 전 세계에 꾸준히 고발해 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사도광산 세계유산 반대 서명 결과를 유네스코에 보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한달간 진행된 이번 온라인 서명 운동에는 국내 누리꾼 및 재외동포, 유학생 등 10만 여명이 동참했으며 서명 결과와 사도광산 관련 서한을 메일로 전달했다. 이번 메일은 유네스코 사무총장 및 세계유산센터장, 유네스코 190여개 회원국, 세계유산위원회 21개 위원,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 전 회원국 대표 메일로 발송했다. 서명 운동을 추진한 서 교수는 "강제동원이라는 가해의 역사를 감춘 채 세계유산 등재만 노리는 일본 정부의 꼼수를 유네스코측에 제대로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

전국 이슈 2022.04.11

대덕식당, 대통령 당선 공짜 점심 대접 약속 지켜

대덕식당, 대통령 당선 공짜 점심 대접 약속 지켜 o...서부동 평생학습관 뒤에 위치한 국전문점인 대덕식당에서 3월9일 이전 윤석열 대통령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하루 점심을 공짜 대접한다고 주인 아주머니가 약속. 주인 아주머니는 “윤석열 후보는 우리와 조상이 같은 일족이다. 일족중에 대통령이 나오면 그 보다 거 기쁜 일은 없다. 대통령이 되는 날 기쁜 마음으로 (이자리에 계신)손님들에 공짜 점심에 대접한다.”고 약속을 지키기도. 이를 들은 손님들이 10일과 11일 이 식당을 방문하자 주인 아주머니는 모두에게 기쁜 마음으로 공짜 점심을 대접. 4월 1일 점심에 이곳을 찾았는데, 주인 아주머니는 “당시 내말을 듣고 찾아온 손님들은 시간에 관계없이 모두 공짜로 대접했다. 3월 달에는 약간의 적자지만 그래도..

가 쉽 2022.04.11

경북교육청, 학교 공기청정기 입찰 보도기사 관련 - ‘사실은 이렇습니다’-

- 경북교육청 학교 공기청정기 입찰 관련 보도 내용 -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로 각급 학교 공기청정기 사용을 2020년 5월부터 중지하도록 공문으로 지시해 2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채 보관되고 있던 공기청정기를 계속 사용하지 않고 모두 철거하고 다른 제품으로 설치토록 한 것은 전형적인 관료주의 폐단이자 예산 불감증 사례임. ○경북교육청은 학교 교실 공기청정기 임대·관리를 위한 입찰 관리 소홀로 담합 의혹이 제기되고 관련 예산이 3년간 109억원이 증가되 국가예산 손실이 발생됨. 경북교육청은 최근 일부 언론에 보도된 공기청정기 입찰 담합 의혹 및 예산 낭비 기사가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밝혔다. 먼저 기존에 사용 중이던 공기청정기의 사용중지 이유는 2020년 코로나19의 시작으로 공기 확산에 따른 감염병 ..

경상북도 2022.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