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07 9

전원주택 하나 짓고 생각 못한 세금 1500만원에 당황 승계된 개발부담금에 당황… 그걸 왜 제가 내나요? 영천시, 개발부담금 홍보 전원주택부지 매입 전 개발부담금 승계여부 확인해야 -

전원주택 하나 짓고 생각 못한 세금 1500만원에 당황 승계된 개발부담금에 당황… 그걸 왜 제가 내나요?” 영천시, 개발부담금 홍보 전원주택부지 매입 전 개발부담금 승계여부 확인해야 - “전원주택 부지를 매입하여 집하나 지었을 뿐인데 큰 금액의 세금을 내라고 하니 너무 황당했습니다. 땅을 살 때 개발부담금에 대해 들어보지도 못했고 개발이익은 최초 개발자가 얻었는데 세금은 왜 제가 내나요” 지역의 A씨는 1500만원이나 되는 개발부담금을 납부하라는 통보를 받고 깜짝 놀랐다. 이처럼 전원주택 부지매입 과정에서 개발부담금의 납부의무와 승계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억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현행 ‘개발이익 환수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개발부담금 부과대상 사업은 도시지역 990㎡, 비도시..

영 천 시 2021.05.07

‘안전 또 안전’… 매주 1회 불법카메라 점검 시설관리공단, 안심사업장 조성

‘안전 또 안전’… 매주 1회 불법카메라 점검 시설관리공단, 안심사업장 조성 영천시 시설관리공단이 불법 카메라 근절 예방을 위해 ‘몰카 없는 안심 사업장 조성’에 나섰다.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훈)소속 사업장인 한의마을은 영천 시니어 클럽과 연계하여 매주 몰래카메라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불법 카메라 점검을 실시 중이다. 또한 여성과 아동 등 치안 약자와 남성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남?여 화장실 내부와 여자화장실 각 칸에 안심벨을 설치했다. 안심벨은 화장실 내부에서 위급 상황 시 스위치를 누르면 즉시 한의마을 담당자에게 연결된다. 또한 공단 소속 휴양시설 중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직접 몰래카메라 ..

영 천 시 2021.05.07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 비롯해 5개 지자체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천시 비롯해 5개 지자체 영천시는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을 위해 경상북도와 대구시, 공원구역에 포함된 4개 시·군·구 기초단체장들과 4월 30일 경북도청에서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1980년 팔공산이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경북도와 대구시가 이원화하여 관리해 오던 것을 2018년 10월부터 상생협력을 위해 공동으로 마련한 ‘팔공산 보전관리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추진을 위해 체결됐다. 팔공산도립공원은 영천, 경산, 칠곡, 군위, 대구 동구 5개 시·군·구에 걸쳐 있으며 전체 면적은 125.232㎢로, 그 중 영천시는 약 23%인 29.171㎢의 구역을 차지하고 있고 ..

영 천 시 2021.05.07

전화금융사기 극성… 4월말 기준 25건, 피해액 8억원 넘어 영천경찰서, 각별한 주의 당부

전화금융사기 극성… 4월말 기준 25건, 피해액 8억원 넘어 영천경찰서, 각별한 주의 당부 영천경찰서(서장 이근우)는 지난해부터 급증하는 ‘저금리 대환대출형’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영천경찰서에 따르면 지역에서 2020년 47건 10억2000만원이던 저금리 대환대출형(대면편취형) 보이스 피싱 피해는 올해는 4월말 기준 25건 8억원이 훌쩍 넘는 금액의 피해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했다. 최근 관내에서는 금융기관을 사칭하며 저금리 대환 대출해 줄 것처럼 접근, 기존 대출금을 현금으로 갚도록 속여 이를 가로채는 수법인 ‘저금리 대환대출형(대면편취형)’ 보이스 피싱 피해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영천서에서는 지속적 피해가 발생하는 범죄에 대응하기..

영 천 시 2021.05.07

도시철도 영천연장… 광역교통 시행계획(안) 반영 대구권 철도 신규사업 유일

도시철도 영천연장… 광역교통 시행계획(안) 반영 대구권 철도 신규사업 유일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연장사업이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안에 대구권 광역 철도사업으로는 유일하게 반영됐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한국교통연구원 주최로 4월 29일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기본계획(안)’ 및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온라인 중계로 개최했다. 기본계획(안)은 향후 20년간의 광역교통 수요예측 및 단계별 추진전략 등을 담고 있으며 시행계획(안)은 향후 5년간의 광역교통시설 확충 및 광역교통체계 추진방안을 담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이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기본계획(안)’ 및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영 천 시 2021.05.07

주인없는 간판 무료철거… 안전사고 미연에 방지 5월 10일부터 신청

주인없는 간판 무료철거… 안전사고 미연에 방지 5월 10일부터 신청 영천시는 장기간 방치돼 도시미관을 해치고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무연고, 노후?위험간판 정비사업을 시행한다. 무연고 간판은 점포주의 폐업, 사업장 이전, 업종 변경 등으로 간판 소유자나 관리자가 없어 별다른 조치 없이 방치되고 있는 간판으로 도시미관 저해는 물론 강풍에 의한 낙상사고 우려도 있어 정비가 시급하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 코로나19 피해로 폐업하는 업체의 간판도 사업대상에 추가해 무료로 철거할 방침이다. 사업신청 접수는 5월 1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시청 건축디자인과 및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팩스, 이메일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철거신청서를 ..

영 천 시 2021.05.07

공무원들의 변호사 비용은

“공무원들의 변호사 비용은” O...공무원들이 업무와 관련해 형사적인 일이 발생하면 처음 겪는 일이라 모두 혼비백산. 그러나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말이 있듯이 전체를 보면서 차분히 대처하는 머리가 필요. 특히 공무원들은 일반인들과 달라 변호사 선임 비용도 배 이상 비싸다는 것. 공무원을 퇴직한 지역의 한 행정사는 “공무원들의 비리 등 직무상 관련한 형사적인 사건은 정말 어려운 것이다. 일어나지 않아야 하지만 전국적인 이번 부동산 투기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고 여기에 연관되면 빠져나가기가 아주 힘들다.”면서 “누구나 처음 겪는 일은 당황하기 마련이다. 당황만 하지 말고 주변에 조언자들을 찾아야 한다. 같은 경험이 있는 공무원 선배나 아니면 지역에 있는 행정사나 법무사, 경찰 출신 행정사..

가 쉽 2021.05.07

염색부터 시작해 옷 만드는 천연염색 고정관념 완전 바꿔, 친환경 원단으로 옷 먼저 만든 뒤 염색하면 재고 부담 들어, 전국에서 천연염색 원단 또는 원단으로 만든 옷 구매 꾸준히 이어져..

김영권 천연염색 오가닉빌리지 대표 “염색부터 시작해 옷 만드는 천연염색 고정관념 완전 바꿔” “친환경 원단으로 옷 먼저 만든 뒤 염색하면 재고 부담 들어” “전국에서 천연염색 원단 또는 원단으로 만든 옷 구매 꾸준히 이어져” “지역상인들 생각 전환, 적극적인 노력하는 자세 필요” 코로나19 등으로 불황을 겪는 곳은 천연염색 사업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예외 속에서도 예외인 곳이 있어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천연염색 원단을 전문으로 하는 김영권 오가닉빌리지 대표(70, 옛군청1길) 김 대표는 잘 나가는 대기업에 다니다 10년 전 퇴직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천연염색이란 새로운 사업에 도전했다. 10년 전 7월 1일 천연염색 옷을 파는 가게를 열었다. 영천시보건소 옆 상가다. 나름 충실하게 운영했으나 2년간 적..

영 천 시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