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공무원들의 변호사 비용은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5. 7. 11:30
반응형


“공무원들의 변호사 비용은”

 

O...공무원들이 업무와 관련해 형사적인 일이 발생하면 처음 겪는 일이라 모두 혼비백산.
그러나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는 말이 있듯이 전체를 보면서 차분히 대처하는 머리가 필요.
특히 공무원들은 일반인들과 달라 변호사 선임 비용도 배 이상 비싸다는 것.


공무원을 퇴직한 지역의 한 행정사는 “공무원들의 비리 등 직무상 관련한 형사적인 사건은 정말 어려운 것이다. 일어나지 않아야 하지만 전국적인 이번 부동산 투기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고 여기에 연관되면 빠져나가기가 아주 힘들다.”면서 “누구나 처음 겪는 일은 당황하기 마련이다. 당황만 하지 말고 주변에 조언자들을 찾아야 한다. 같은 경험이 있는 공무원 선배나 아니면 지역에 있는 행정사나 법무사, 경찰 출신 행정사 등을 찾아가 상담하면 방법이 있을 것이다. 형사적인 사건이 발생하면 가장 약한 것이 공무원이다. 왜냐면 퇴직금 문제가 걸려 있으므로 처음부터 불리하다. 벌금형 이상 받으면 모든 것이 사라진다. 그래서 벌금이 나오면 가장 빨리 내고 마무리 하는 것(공무원 내부 징계 포함)이 공무원들이다. 일반인들이 불복하고 재판으로 가는 것과는 아주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공무원들의 형사사건 대처를 조언,
한편, 직무상 발생한 적극적이며 공익을 위한 행정을 편 공무원들이 민형사상 사건이 발생하면 자치단체별로 변호사 비용 지원 등이 제도적으로 마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