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영천버스터미널 버스안내 눈높이필요, 노인회장 선거 4-5명 거론

영천시민신문기자 2012. 2. 20. 20:30
반응형

 

                           버스안내 방송 눈높이 맞춰야

 

o... 영천버스터미널 버스 시간 안내 대표 번호가 1666-0016으로 하고 있는데, 안내가 빨라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는 지적.
휴일 등산을 자주 가는 한 시민은 “팔공산 등으로 등산을 즐긴다. 신녕 방면 시간을 자동 안내 시스템에 의해 듣지만 말은 어느 정도 이해 가는데, 차 시간은 너무 빨라 알아듣기가 어려운 실정이라, 두 번 정도 들어야 한다”면서 “우리같이 젊은 사람도 잘 몰라 두 번, 세 번 듣는데 자주 이용하는 노인들은 더 불편할 것으로 생각한다. 노인들이 이용하는지도 모른다.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
한편, 영천의 버스중 특히 시외버스는 대부분이 고령층에서 이용하므로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개선 등 색다른 대책이 나와야 한다는 지적.

 

             노인회장 선거 4-5명 출마 예정

 

o...노인회장 선거가 3월에 있을 예정.
현재 노인회장 선거에는 현 회장 등 4-5명이 거론되고 있는데, 3월 12일(예정) 총회장에서 결산 총회 후 선거 총회가 계획.
노인회 선거를 걱정하는 시민들은 “어르신들이 선거는 경쟁 보다 추대 등 화합을 통한 대표 선출이 아쉽다. 어르신들이 과열된 경쟁 모습을 보이면 후배들은 자연히 따라한다. 시간이 좀 남았으니 잘 조율해 대표를 선출하는 방법을 택했으면 한다”고 이구동성.
노인회장 선거 일정은 아직 이사회를 개최해 최종 일정을 잡으나 3월 초경 등록 이며, 등록비는 규정은 아직 없는 실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