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공직자 재산 증가 재테크 강의 들었으면

영천시민신문기자 2018. 4. 16. 17:30
반응형


                    공직자 재산 증가 재테크 강의 들었으면



o...본지 지난주 2면 재산공개 대상 공직자 재산 공개가 보도, 시민들은 놀람과 동시에 관심.
시민들은 “시장님과 정연복 의원은 1년에 5억 원 이상 10억 원 정도의 재산이 늘었다.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 정말 궁금하다. 우리도 배워야 한다. 어떻게 하면 1년에 5억 이상 또는 10억 원을 벌 수 있는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공개 대상자 재산에는 현실로 나타났다.”면서 “재테크 강사들이 많지만 이렇게 잘하는 전문가 수준 이상의 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기회가 되면 재테크 강의를 들었으면 한다. 서울 등 대도시에서만 유명 재테크 강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도 강사가 있다. 정말 강의를 들어보고 싶다.”고 재산 증식 방법에 높은 관심.
이 외에도 김수용 4억, 정기택 2억, 박보근 1억 원 정도가 1년 사이 재산이 증가, 이들에 대한 재테크 방법 관심도 높은편.



                     음력 2월인데 낮최고 기온이 27.5도

 


o...초여름 무더위가 찾아온 지난 3일 낮최고 기온이 27.5도를 나타내자 농사에 지장을 걱정.
그러나 일부 시민들은 “아직 음력 2월이다. 날씨 때문에 사람들이 반옷차림 등 너무 호들갑 스럽다. 옛날이면 음력 2월엔 모두가 쉬면서 농사를 준비하려고 한다.”면서 “최근에는 기온이 급상승하는 바람에 농사에도 지장이 있을 것 같다. 앞으론 더운 곳에서 잘 자라는 작물들이 주를 이룰지 모르겠다. 더운 날씨가 농촌에 도움이 되는지, 아니면 피해를 주는 것인지를 파악했으면 한다.”고 한마디씩.
음력 2월은 4월 15일까지.
반면, 지난 주말 비가 내린 뒤 강한 바람이 불자 8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