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김영석 시장 가을음악회 칭찬, 시의회 청사 내부시설 보완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11. 13. 14:30
반응형

 

                           김영석 시장 가을음악회 칭찬



● … 영천시민을위한 제8회 가을음악회가 지난달 30일 오후 증죽한 시민회관에서 열렸는데, 이 자리에서 김영석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재영계명대동문회(회장 임채휘)를 크게 칭찬.
김 시장은 “올해로 8회째 맞는 가을음악회는 이제 가을의 대명사로 자리한 것 같다. 영천에 여러 대학 출신들의 있으나 계대 출신들만이 가을 음악을 시민들에 선사하고 있다. 가을음악회 추진위원장(류시홍)과 재영계대동문회장(임채휘)에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며 칭찬.
이어 김 시장은 “장학금도 매년 전달해오고 있다. 올해는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으나 내년에는 10배쯤 했으면 한다. 더 노력해 장학금도 많이 냈으면 한다”고 동문들에 주문.
음악회에 앞서 임채휘 회장은 장학금 200만원을 김 시장에 전달. 


                              시의회청사 내부시설 보완



● … 시의회에서 신청사의 내부시설의 일부를 보완.
본회의장의 경우 방청석 앞 첫줄에는 책상이 없어 메모하기가 불편하고 본회의장 앞 대기실에 설치된 TV에는 음향이 나오지 않는 등 옛 청사에 비해 편리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시민신문 883호 4면 보도)에 따라 내부시설을 보완.
방청석 앞줄에는 이동이 편리한 미니책상 16개를 마련 배치해 불편을 최소화했고 대기실 TV에는 음향이 나오도록 시스템을 개선.
의회사무국 관계자는 “일부 문제점에 대해서는 파악을 하고 있었고 해결방법을 고심하고 있었다.”면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해결책을 찾다보니 시일이 걸렸다”고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