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지역신문, 수익창출과 미디어 변화에 대한 적응 교육 가져

영천시민신문기자 2010. 7. 17. 12:39
반응형

           지역신문 온라인 콘텐츠 강화 전략 교육 경주서 개최

 


빠르게 변하는 언론 전달 체계를 알고 언론사 경영에 도움을 주는 지역신문 온라인 콘텐츠 강화 전략 교육이 경주교육문화회관 지난 15일부터 3일간 개최됐다.

대구 경북 일간지 주간지 기자 및 편집부 직원들이 참가한 이번 교육은 한국언론진흥재단(KPF)에서 실시하는 정기 교육 과정 중에 하나다.

15일 교육에는 진호진 NAVER 대구경북센터 팀장이 강사로 나서 인터넷 이용자 변화와 인터넷 뉴스 사이트 시장 분석에 대해서, 강석원 한컴기획 2본부 상무가 강사로 나서 온라인 광고의 이해와 사례에 대해서 강의했다.

 

3일째 우병현 조선일보 마케팅 전략팀장의 강의 모습 

 

16일 교육에는 이동주 다음 대구센터 E-마케팅팀장이 강사로 나서 아마존, 구글 등 브랜딩 전략, 엄호동 경향신문 뉴미어전략실 기획마케팅팀장이 강사로 나서 뉴미디어 활용 수익 창출 실제와 미디어기업 뉴스룸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17일 교육에는 우병현 조선일보 마케팅 전략팀장이 강사로 나서 언론사 온라인 콘텐츠 유로화 방안과 언론사 동영상, UCC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강사들은 “트위트, 애플폰, 아이패트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하는 독자들이 점차 늘어나는 시점에서 기존 언론들도 적응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남들이 하지 않는 특화된 콘텐츠를 가지고 일정 시간을 지키며 새로운 소식을 계속 전하면 독자와 수익은 점차 늘어날 것이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