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국가유공자 무료입장으로 변경

영천시민신문기자 2021. 12. 20. 17:00
반응형



“국가유공자 무료입장으로 변경”


o...영천시보훈단체협의회에서는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시설 이용 입장료 및 주차장 주차 요금 등에 대해서 국가유공자 및 유족은 무료라는 문구를 표해달라고 영천시 행정에 요청.


보훈단체는 “각 지자체 별로 국가유공자 예우에 다소 차이는 있지만 여러 지자체에서 국가유공자 예우에 많은 할애를 하고 있다. 경북도내 문경시의 경우는 시 산하 시설은 모두 무료입장을 해주고 있으며, 문경새재 유료 주창장에는 장애인들은 50%할인 하지만 국가유공자 및 유족차량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표기)했다. 우리 영천시도 이렇게 표기했으면 한다. 말로만 호국의도시 라고 하지 말고 타 시군 보다 차별화 하는 정책이 필요하다. 금전적인 것보다는 예우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희생과 공헌에 유공자 및 유족들은 많은 위로가 될 것이다.”고 강조.


보훈단체는 또 “무료로 한다고 하면 많은 유공자들이 찾아와 민폐를 끼칠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틀이 멀다고 오는 유공자들은 없다. 심지어 많이 오면 우회적인 도움이 반드시 있을 것이다.”면서 “영천시청 주차장도 국가유공자 및 유족은 무료라고 해도 장기간 주차하면서 피해를 줄 유공자는 아무도 없다. 이런 이유로 유공자 예우에 만전을 기하는 영천시 또는 호국의도시가 호국도시 답게 위상이 높아질 것이다.”고 덧붙여 강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