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제3회 에듀탑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청통중학교

영천시민신문기자 2010. 12. 24. 11:48
반응형

 

                    제3회 에듀탑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청통중학교

 

청통중학교(교장 문태수)가 2010 에듀탑 공모전 보람 교단부문에서 경상북도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지역교육청과 유·초·중·고등학교 등 총 210개 기관이 응모 했으며 선진 장학, 행복 학교, 보람 교단, 감동 교육의 4개 부문에서 청통중학교가 자율적 학교 경영과 특색 있는 재량. 특별활동, 창의적인 교육 과정 운영으로 특성화된 우수 실천 내용을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700만원의 포상금과 교육감 표창패를 받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전 교사들이 가산점 특혜까지 부여받고 우수 내용은 사례집을 발간하여 도내 전 학교에 일반화 하며, 학생이 행복하고, 선생님이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감동하는 명품 경북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었다.

 

청통중 문태수 교장


김종득 학력관리위원장은 “2009학년도에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한 학교로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교육과정 자율화 우수학교(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초50개교, 중30개교, 고20개교)와 경상북도의 독서교육 우수교(교육감 표창)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0학년도 제12회 교실수업개선 실천사례 연구대회에도 8명의 교사중 2명이 전국대회에 출전 중에 있을 정도로 작지만 강한 학교, 돌아오는 농촌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일체감을 가지고 교육에 매진하고 있는 학교다.”고 설명했다.
정선득 시민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