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금락초등 사랑나눔 콘서트 개최, 인성교육 시범학교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0. 28. 09:00
반응형

 

금락초 ‘사랑나눔 콘서트’개최

- 인성교육 시범학교 운영 보고회 -

 

경산 금락초등학교(교장 이종현)에서는 2011.10. 27.(목)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인성교육 시범 운영보고회에 10.26(수)~10.29(토) 4일간 사랑나눔 콘서트를 열었다.

‘체험중심의 사랑나누기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이라는 주제로 사랑나눔 실천 교육환경 조성, 체험 중심 사랑나눔 프로그램 운영, 교육공동체와 연계한 체험중심 사랑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교사와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고 자신과 남을 소중히 여기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봉사활동에 대한 바른 인식을 길러 주었다.

 

이 날 운영보고회는 관내 학교의 학부모를 정회원으로 초청하여 학부모 분과를 조직하고 ‘생활속에서 부모가 길러주는 인성교육 방안’을 주제로 자녀의 인성교육을 위해 직접 토의에 참석함으로써 학교가 주체가 되었던 연구학교 과제 수행이 학교 울타리를 뛰어넘어 가정과 사회의 실질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함께 참여하여 실천 중심 인성교육에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다.

운영보고회와 함께 열린 사랑나눔 콘서트는 연구 주제를 함축적으로 보여 주기 위해 금락교육가족 작품 전시회, 축하 공연, 도서 바자회 등을 함께 엮어 음악을 통해 즐거움을 전하는 콘서트처럼 다양한 사랑나눔 실천을 통해 하나 되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