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서울대 일반전형 1차 합격 눈길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11. 28. 14:00
반응형


                          서울대 일반전형 1차 합격 눈길




●… 지난 17일 수학능력평가를 마친 뒤 각 학교마다 서울대를 비롯한 우수대학 진학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 특히 영동고는 서울대 기계공학과에 일반전형으로 1차 합격자를 배출해 눈길. 일반전형은 수능과 관계없이 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통해 1차 선발한 뒤 25일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 

 
지역교육 관계자는 “서울대 등 명문대 입시를 위해 이제는 지역균형선발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수능과 관계없는 일반전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며 “올해도 일반전형으로 서울대를 가면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고 강조. 


                          

                          짚와이어 시험가동 비공개 지적



●… 보현산 짚와이어이 이달 초부터 화북면 기관단체를 비롯해 일부 공무원들과 공무원들이 속한 단체를 대상으로 시험 가동에 들어가고 있는데, 보현산 기슭에서 댐을 가로지르는 길이 약 1.4km 짚와이어을 타본 공무원들이 ‘스릴’과 ‘긴장감’ 등이 최고라는 말을 하기도.


그러나 이를 전해들은 시민들은 다소 서운한 마음을 가지기도 했는데, 이들은 “그런 좋은 시설을 시험 가동하면 홈페이지나 지역신문 등을 통해 시험가동 소식을 알리고 시험가동에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하는 안내문을 내는 것이 좋다. 시험가동이 비공개적이니 공무원들과 공무원과 가까운 사람들끼리 다 해먹는 다는 소리가 나온다. 앞으로 이런 일은 없어야 한다.”면서 “지금도 가능하면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험 가동 참여자를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