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수학공부, 양보다 시간이 중요… 성남여고 특강

영천시민신문기자 2016. 6. 8. 17:30
반응형


                수학공부, 양보다 시간이 중요… 성남여고 특강
                             신승범 수학강사 입시설명



지난 5월 30일 영천성남여고에서 1, 2, 3학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동안 이투스 일타 신승범 수학강사가 학습 전략 및 입시 특강을 펼쳤다. 학생들의 학습 방법 개선 및 성적 향상을 위해 강사를 초대해 특강을 열었으며 3년 동안 어떤 공부에 중점을 둬야 하고, 어떤 마음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해 강의를 했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신승범 강사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바뀐 수능영어 공부를 많이 해야 하고, 내신과 수능을 병행하여 공부하는 것을 강조했다. 또 공부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은 조건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느냐고, 남들보다 잘하는 방법은 남들보다 더 많이 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그 예로 쉬는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수학 1~2문제를 푸는 등으로 남들이 하지 않을 때 공부를 하는 것이 진짜 공부라고 하였다. 또 대학 입시는 어떤 대학, 학과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분명히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고, 과거의 내가 했던 행동에 대해 평가하므로 항상 바르게, 성실하게 생활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질문 시간에는 수학 공부를 하는 법에 대한 질문에 개념서를 2번 이상 반복하여 기본기를 탄탄히 쌓아두어야 하고 기본을 쌓은 다음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을 키워나가라고 하였으며 수학을 잘 하지 않으면 학교 진도를 맞춰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수학 공부를 계획할 때는 양을 정하지 말고 시간을 정해야 더욱 깊은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슬럼프를 이겨 내는 방법을 질문했을 때, 절대 슬럼프를 슬럼프라 생각하면 안 된다고 하였고, 공부가 안 될 때 영화 또는 드라마를 보는 등 노는 것은 금물이라고 하였다. 이 대신 자신이 잘하는 공부를 하면서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온다고 답변하면서 특강을 마무리 지었다.
김수현 성남여고 학생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