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2015 영천시민 행복박람회 일자리와 건강 나눔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9. 23. 20:00
반응형

 

                               2015 영천시민 행복박람회 

                                    일자리와 건강 나눔

 

 

영천시는 ‘일자리와 건강, 나눔’을 주제로 지난 19일 영천강변공원에서 2015 영천시민 행복박람회를 개최했다.
영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한승훈), 영천시취업지원센터(센터장 윤승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80여개 기관단체, 기업이 참여해 지역주민에게 복지와 교육, 건강 등의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취업박람회를 통한 취업의 기회도 제공받았다.

 

 


박람회는 무대행사, 전시 및 홍보 및 체험행사,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무대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명주농악보존회의 여는소리와 아트문화센터 아이칸칸팀의 합창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학생밴드공연, 아리랑과 민요, 어린이집 공연, 난타공연, 각설이공연, 창작무용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전시·홍보 행사는 교육과 건강 정보, 노후설계상담,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구인구직 상담 및 면접, 기업체 홍보 부스가 마련되고 체험행사로는 자녀의 학습스타일 체험 및 태극기 바람개비, 나무요요 , 팔찌·목걸이, 천연비누 만들기 및 다문화 음식체험, 심폐소생술체험, 손맛사지 체험 등의 100여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한승훈 위원장은 “이번 행복박람회를 통해 영천시의 복지서비스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참여와 나눔으로 행복도시 영천건설을 위한 영천시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 줄 행복박람회가 됐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