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성덕대학교, 꿈 찾기 진로캠프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5. 9. 24. 09:00
반응형

 

                          성덕대학교, 꿈 찾기 진로캠프 개최
                                 관내 중학생 190명 대상

 

 


성덕대학교(총장 윤지현)는 지난 18일 교내 강당에서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과 영천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 190명을 대상으로‘2015년 꿈 찾기 진로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날 진행한 진로캠프는 권명주 강사의‘큰 꿈을 꾸자!’라는 주제 특강과 성덕대학교의 학과 직업 체험으로 진행되었으며, 성덕대학교에서는 안경사, 유치원 교사, 응급구조사, 작업치료사, 재활승마지도사 외에도 경호 전문가, 칵테일 조주사, 커피 바리스타 등의 미래 직업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성덕대학교의 재학생들이 지역의 중학생들을 위하여 1일 특별 보조 교사로 나서서 1대1 멘토링으로 체험을 진행하였다. 따라서 실제적인 직업 체험을 학과 재학생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개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덕대학교는 교육부의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 및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발맞추어 2011년부터 이색학과 체험,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을 꾸준하게 실시하여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경북교육기부대학’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전미경 장학사는“우리 지역의 학생들의 장래를 위해 앞으로 꿈을 잘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성덕대학교에서 이색 직업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 되어진다.”라고 전했다.


윤지현 성덕대학교총장은“앞으로 우리 지역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국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역량을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창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