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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서비스 도민의 높은 호응도
소통행정을 위해 현장을 찾아 민원상담 및 도정 홍보
경상북도가 도내 농어촌지역의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서비스’가 갈수록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서비스는 도내 시․군․구별로 매월1~2회 관내 교통이 불편한 지역을 대상으로 지적공무원과 지적공사 직원들이 합동으로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서 토지관련 업무와 생활민원을 상담하고 도정을 홍보하는‘경상북도 이동민원실’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한편, 도는 지난해 현장민원 서비스를 통해 268회 방문해 토지이동민원 2,626건, 지적측량 253건, 토지관련 상담 2,593건을 포함 5,472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김지현 도 토지정보과장은“찾아가는 지적민원 현장서비스는 토지민원을 해결 및 각종 건의 사항 수렴은 물론 주요 도정 사항을 홍보해 지역 주민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도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도정이 실현 되도록 이 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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