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사랑으로 김장 나누는 고경면 농가주부 모임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12. 8. 14:00
반응형


                  사랑으로 김장 나누는 고경면 농가주부모임

 

 

지난 4일 고경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귀향)에서 이웃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고경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최부석 조합장, 정상용 고경면장 등 50여명은 1,800여포기의 김장을 담가 1,000여 포기를 고경면 45개소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남은 800여 포기는 관내 기업 등에 판매하여 이웃돕기를 위한 기금을 마련했다.

 

 이귀향 회장을 비롯한 고경면 농가주부모임 회우너들과 최부석 고경조합장 정상용 면장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이날 김장을 위해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는 약 2,975㎡(900여평)의 땅에 5,000포기 정도의 배추를 직접 경작했으며 27일부터 수확, 절임, 양념 등 준비과정을 거쳐 김장담그기를 진행했다.
배추와 김장을 팔아 마련한 수익금은 경로당에 기증한 1,000여포기의 김장재료값을 제외하고도 300여만원 정도가 된다고 한다. 고경면 농가주부모임에서는 이 수익금으로 연말 불우이웃돕기, 관내 경로당 물품 기증 뿐만 아니라 고경면 체육대회와 작은음악회 행사때 음식 등을 찬조하기도 한다.


이귀향 회장은 “배추를 경작하고 김장을 준비하고 담그면서 회원님들이 고생을 많이 했다. 60대의 회원님들이 찬바람을 맞으며 김장하시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아리다. 그래도 회비통장에 잔고가 차곡차곡 쌓이고 그 회비가 다시 의미 있는 일에 쓰이니 보람되고 행복하다. 힘 닫는데 까지 열심히 봉사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