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20 9

최 시장, 갓바위 군부대 유치 기원제

“최 시장, 갓바위 군부대 유치 기원제” 최기문 영천시장은 14일 오전 영천시 경계탐사대원들이 영천역사탐방로를 탐사하기 위해 출발지인 영천문화원 밑에 집결한 장소에 나와 대원들과 인사. 이 자리에서 김성근 영천시 경계탐사대장이 최기문 시장에 “대구시 군부대 유치위원회 활동이 소강상태인 것 같다. 그래서 시장님에 말씀드린다. 유치활동을 더 알리기 위해 갓바위에서 유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8배를 하는 유치기원제를 한번 올렸으면 한다.”고 제안. 이야기를 들은 최기문 시장은 “김성근 대장의 제안이 좋은 발상이다. 내가 오히려 김성근 대장에 제안을 해야 하겠다. 영천시경계탐사대에서 갓바위 유치기원제를 함 개최해 주었으면 한다. 그러면 유치위원들 모두 가서 기원제에 참석하고 영천시의 유치 활동이 대외에 표방..

가 쉽 2023.01.20

남부동 설 명절 맞이 경로당 방문

남부동 설 명절 맞이 경로당 방문 영천시 남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서성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9일부터 13일까지 관내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고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홍보에 나섰다. 1월 1일자로 발령을 받은 남부동장은 부임인사와 함께 건강 및 안부 등 명절을 앞두고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백신접종 안내 등 건강관련 유의사항을 강조하며 안전한 겨울 보내기에 애써 줄 것을 당부했다. 서성호 남부동장은 “어르신들의 축하인사에 감사드린다.”라며 “설 명절에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라며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

영 천 시 2023.01.20

영화초등, 김경곤 총동창회장 취임

“영화초등, 김경곤 총동창회장 취임” 영화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1월14일 수덕빌딩 연회장에서 이만희 국회의원, 윤승오 도의원, 영화초등 총동창회 지송식 초대회장을 비롯한 역대 총동창회장 및 회원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열렸다. 15대 회장으로 김경곤 동문(11회)이 취임하고 2년간 영화초등 총동창회를 이끌어 간다.

영 천 시 2023.01.20

경주김씨 장년회 김창수 회장 취임

“경주김씨 장년회 김창수 회장 취임” 경주김씨 장년회 회장단 이취임식이 11일 수덕빌딩 연회장에서 설동수 영천시부시장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임 회장엔 김창수 회장이 취임했는데, 김 회장은 장연회 이름으로 장학금 3백만 원을 설동수 부시장에 전달했다. 김중하 경주김씨 영천시종친회장은 김창수 회장에 임명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영 천 시 2023.01.20

관변단체 선거가 대세

“관변단체 선거가 대세” o.관변단체 및 민간단체가 회장 선출이 연말과 연초를 기해 열리고 있는데, 크고 작은 관변단체에서는 회장 선출에서 모두 선거를 치르기도. 12월에는 민족통일영천시협의회장 선출이 있었는데, 회장으로 2명이 출마해 회원들이 투표를 실시. 또 6일 열린 전국아파트연합회 영천시지회에서도 회장 임기 만료로 차기 회장단 선출이 있었는데, 회장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 회원들이 투표를 실시. 또 영천시재향군인회 회장 임기 만료로 회장 선출(27일 정기총회)이 열릴 예정인데, 회장에 2명의 후보가 경합을 벌리고 있는 실정이라 투표가 불가피할 듯. 관변단체 회원들은 “투표하는 것이 대세인 것 같으나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단체 화합 측면에서는 마이너스 요인인 것 같다. 여기저기 단체에서 ..

가 쉽 2023.01.20

영천시재향군인회 청년단장 이 취임식

“영천시재향군인회 청년단장 이 취임식” 영천시재향군인회 청년단 단장 이취임식이 7일 오후 시내 한 식당에서 최기문 영천시장, 민순남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 신성철 영천시재향군인회장, 조수정 영천시 복지정책과장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대 최광주 단장이 임기를 마치고 3대 권영운 단장이 이어받아 대한민국 안보단체 영천시재향군인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할 것을 다짐했다 영천시재향군인회 청년단은 김희대 사무국장이 지역우수청년단을 선발하여 각고의 노력 끝에 창단하여 현재 경북 최고의 청년단으로 자리 잡았다 최기문 시장은 새로 취임하는 권영운 단장을 겪려하고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래 노력해달라고 당부 하였다.

영 천 시 2023.01.20

전아연 영천시지회 임원 선출 이원익 지회장 선출”

“전아연 영천시지회 임원 선출 이원익 지회장 선출” 전국아파트연합회 영천시지회 총회 및 임원선거가 13일 저녁 시내 한 식당에서 열렸다. 이번에 새롭게 선출된 임원은 지회장에 이원익 삼산아파트 위원장, 부지회장 김영우 동신아파트 권태선 주공5차아파트, 감사 정재열 유성타워 채경희 주공2차 아파트, 사무국장 이순희 주공2차 아파트, 등이 각각 선출, 3년간 영천시의 아파트 정책 및 입주민 권리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영우 시민기자

영 천 시 2023.01.20

경북도,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 준공 - 2011년 개발촉진지구 지정 이후 11년 만에 사업마무리 -- 광역교통 중심의 융복합 자족도시 조성 기대 -

경상북도는 거점 육성형 지역개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이 사업시행자로부터 준공 신청돼 관계기관 협의 및 합동 준공검사를 거쳐 최종 공사완료를 공고했다.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은 경주 건천읍 화천리 일원 면적 53만2449.8㎡, 약 16만평에 양성자가속기 연구센터와 연계한 주택용지 등 약 6300세대를 수용하고 상업·업무시설용지 조성으로 콤팩트 시티를 구축한다. 기반시설로는 공공청사, 초등학교, 공원 및 녹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1년 개발촉진지구 지정된 이후 지역종합개발지구 지정, 지역개발사업 구역 지정 및 각종 인허가 절차 및 부지조성공사를 통해 약 11년 만에 완공됐다. 또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지 남측으로 이 국토교통부 2022년 거점 육성형 투자선도지구 공모사업..

경상북도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