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보현산 사진찍기 좋은 명소 선정

영천시민신문기자 2014. 4. 5. 08:30
반응형

 

 

                       보현산,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선정

 

 

2014년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된 영천 보현산이 사진작가들에게 새롭게 관심을 받고 있다.
보현산은 오래전부터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각광받았던 곳이다. 보현산 아랫마을 정각리부터, 천문대 오르는 길, 보현산천문대, 주변 야생화, 설경, 일출ㆍ일몰, 별의 궤적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풍경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곳으로 사진작가들이 선호하는 출사지 중 하나이다.

 

보현산의 아름다움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선정된 영천 보현산은 지역적 특성에 맞도록 전망 공간, 쉼터, 안내판 등의 시설 설치와 진입로 정비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여 그동안 접근이 어려웠던 비탈길, 낭떠러지, 계곡 등의 장소에 어린이, 노약자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되게 된다고 문체부는 19일 밝혔다.

 

보현산 일출


이러한 전망 공간이 조성되면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천사진작가협회에서는 매년 지역의 명소나 문화행사 등을 주제로 하는 사진촬영대회와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보현산 천문대의 밤


2014년도에도 ‘영천보현산 별빛축제 디카사진 공모전’, 영천관광전국사진공모전,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 전국사진공모전 등 사진애호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보현산별빛축제를 기해 진행되는 ‘영천보현산 별빛축제 디카사진 공모전’은 축제가 시작되는 5월 2일부터 10일까지 별빛마을, 보현산 천문대, 보현산천문과학관 등 보현산 일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을 주제로 하며 당선작은 각 10만원 정도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보현산 천문대 운무


보현산을 포함한 영천의 모든 관광 및 행사를 주제로 하는 ‘영천관광전국사진공모전‘은 연간 촬영된 작품으로 11월 20일까지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포토에세이와, 단작으로 나뉘어 출품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에세이의 경우 각 5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영천복사꽃 전국사진촬영대회는 4월 20일 하루 동안 영천시 대창면 구지리 일원에서 펼쳐지며 금상 100만원, 은상 2점 30만원, 동상 3점 각 1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보현산의 가을


영천전국사진공모전은 11월 10일 까지 제출하는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며 금상 100만원, 은상 2점 30만원, 동상 3점 각 1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김춘도 영천사협지부장은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영천 보현산이 선정된 것에 반가움을 표하며, 보현산 등 영천을 주제로 한 멋진 사진을 찍어 공모전과 대회에 많은 응시 바란다”고 말했다.

 

보현산 천문대 설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