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영어교사 인증제 실시, 명품 영어 인증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2. 9. 11:30
반응형

 

          경북 영어교사 30명 인증, 명품 영어교사 인증제 실시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해 4월부터 영어교사 TEE(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인증제를 실시하여 TEE 선도교사 22명과 모범교사 8명을 선발하여 교육감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선발된 교사에게는 연수 강사 추천, 해외연수 및 장기심화연수 우선 추천, 영어교과 장학 위원 활동, 교육전문직공무원 공개 전형 가산점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모범교사에게는 100만원의 연구비도 3년간 지급 된다.


 영어 수업 능력 인증으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을 극대화함으로써 교육 수요자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4월 경북 초ㆍ중등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능력 진단 신청을 받아, 이들에 대한 서류 심사(연수․자기계발 실적), 영어교수법 평가, 수업동영상 평가, 영어심층면접을 실시하였다. 이 단계들을 통과한 30명의 영어 교사들이 인증의 최종 단계인 TEE 전문가과정 120시간 합숙 연수를 겨울 방학 중 모두 이수하였다.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 수업 우수 교사에 대한 인증제 실시로 학교 현장은 생활영어 중심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다. 따라서 경상북도교육청은 능력과 열정이 있는 영어교사에게 자긍심을 주고,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영어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영어 공교육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년에는 530여명의 우수 영어교사를 배양하여 질 높은 명품 경북영어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