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낡은 농업용 공공관정 사후관리 정비 봉사활동 실시 완산동, ㈜한결테크닉스

영천시민신문기자 2020. 11. 6. 14:30
반응형


낡은 농업용 공공관정 사후관리 정비 봉사활동 실시
완산동, ㈜한결테크닉스

 


완산동(동장 서동용)은 10월 30일 ㈜한결테크닉스(대표 김준영) 직원들과 공공관정 사용자의 관정을 찾아가 낡은 농업용 관정 사후관리 정비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암반관정의 경우 개발?설치 이후 주기적인 사후관리를 하지 않으면 대수층을 통한 이물질 유입 및 유입구 막힘 현상 등으로 지하수 수량 감소와 수중모터 고장 등 양수능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이날 봉사활동은 농업용 공공관정의 기능과 상태를 정밀 조사한 후 관정자재 인양, 청소 및 에어써징을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오염 위험을 사전에 방지했고 사후관리 정비를 통한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한결테크닉스는 지역 친환경자재 생산기업이자 환경기술 실용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끊임없는 연구개발 도전과 열정으로 국내 지하수업계 최초로 성능인증, 위생안전기준 및 우수발명품 등을 획득한 지하수 양수파이프 및 상부보호공을 개발 상용화해 시판하고 있으며, 평소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타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김준영 대표는 “전 직원이 힘을 모아 지역의 공공관정 사후관리 정비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동용 완산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도움을 필요로 곳에 노후한 관정을 사후관리 정비하는데 수고한 ㈜한결테크닉스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들의 작은 불편함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희망찬 완산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