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천 시

영천시 중3학생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1. 12. 09:00
반응형

영천시, 영천교육지원청, 시 장학회, 중.고등학교 연합

중3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 성황리에 끝나

 지난 11. 11.(금) 영천시민회관에서 민 관 학 연합 중3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우은복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허의행 시 자치행정국장, 관내 각 중학교 교장, 영천지구 진학지도협의회(회장 박순정), 중3학생 및 학부모 등 교육가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시설명가 개최됐다.

 교육관련 기관단체 연합 입시설명회 개최는 이번이 처음으로 지역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신뢰와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서로 한마음을 모은 결과이다.


 강사는 영천지구 진학지도협의회의 추천 강사인 경상북도 입시상담교사단 최연석 교사가 맡았으며 강의는 ‘현 대학입시와 2014년 대입전형 준비, 고등학교 진학준비와 학교생활에 대하여’란 주제로 열띤 명강의를 펼쳤다.

 중3학생이 고3이 되는 2014년도는 현 대입전형과는 많이 바뀌게 되므로 이에 맞춰 한발 빠른 정보제공으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함이다.

향후 대학입시 전형의 특징은 더욱 다양화되고 세분화된 수시모집 선발인원 확대와 입학사정관제의 확대실시이다.

 

대학의 수시 선별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시민회관 홀에 각 고등학교 홍보부스(탁자)를 배치하여 학교별 홍보자료-팜플렛 등-를 중3학생과 학부모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중3학생을 관내 고등학교에 한명이라도 더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신선하고 가슴에 와 닿는 설명회가 되었다”며 “학부모와 학생에게 대학입시 전형이나 고교생활에 대한 알찬 정보를 얻었다”면서 지속적인 입시설명회 개최를 희망하였으며,

 

시민회관 입구에서 각 학교 설명회가 열린 모습


  김영석 시장을 대신해 참석한 허의행 국장은 인사를 통해 “사교육비 부담완화, 인구유출방지, 우수인재양성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 지역 각 교육기관단체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해야 한다”면서 명품교육 도시조성이라는 대전제하에 교육발전과 영천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며 소감을 밝혔다.

  영천시와 재)영천시장학회는 매년 입시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교육기관단체와 같이 협의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맞춰 정보선점을 하는 사람만이 살아남는 입시에 있어 발 빠른 대응으로 명품교육 도시조성에 한발 더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중3학생의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은 원서교부 접수기간이 2011. 12. 7~12. 9일, 전형일은 12. 21일, 합격자 등록은 내년 1. 16~1. 19일이다.

참석한 학생과 학부형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