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아나바다 실천, 동명동부초등 알뜰시장 개최

영천시민신문기자 2011. 10. 19. 08:30
반응형

 

아나바다 실천하며 사랑 전하는 알뜰시장

 동명동부초등학교 동동 그린탐험대 10월 활동 알뜰시장 ­

 

칠곡군 동명동부초등학교(교장 서정오)에서는 10월 15일(토) 본교 중앙현관 앞마당에서 전교생 66명과 교직원 14여명이 함께 참여하는 알뜰시장을 개최하였다.

유치원 어린이를 포함하여 전 학년이 하나의 가게를 만들어 자신의 집에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다른 친구들에게 필요할 수도 있는 중고 장난감, 악세사리, 인형, 문구용품 및 라면, 음료수, 삶은 계란, 어묵 등의 각종 먹거리 등을 파는 가게 주인들이 되어 경제생활의 기초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5,6학년이 개설한 먹거리 시장은 아동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아 점주가 되어 장사를 하던 아동들이 돌아가며 사먹기도 하였다. 알뜰시장이 펼쳐지던 앞마당 한쪽에는 언제라도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사랑의 기부함이 있어 여러 아동 및 교직원들이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훈훈하였다.

 

이 날 전교회장단의 참관아래 모인 수익금을 계산한 결과 총114,090원이 모였으며 이 돈은 기아로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해 UNICEF로 전달할 예정이다. 서정오 교장은 "물자가 풍부하여 아끼고 나눠 쓰는 풍토가 점점 줄어가고 있는 요즈음 경제교육과 더불어 사랑의 실천을 할 수 있는 좋은 행사가 되었다"고 기뻐하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