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쉽

불경기에도 선전하는 업종은

영천시민신문기자 2019. 9. 6. 14:00
반응형


불경기에도 선전하는 업종은



o...불경기에도 선전하는 업종이 있을까 하지만 여러 곳에서 선전하는 업종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부동산,
부동산은 가장 경기에 많이 좌우되지만 어려운 불경기에도 선전하는 부동산은 구형 소형 아파트를 저렴하게 매입해 간단한 리모델링을 통해 새아파트로 변신.


부동산 관계자는 “지인이 지난해부터 저렴한 아파트를 매입해 리모델링을 거치고 7-9천만 원 정도에 판매하는 전략을 세워 현재까지 월 평균 1채씩 거래하고 있다.”면서 “지역 새아파트는 모두 가격이 비싸다. 새아파트 33평형은 대부분 2억4천만 원 이상 가는데, 너무 비싸고 평수도 크다. 비싼 아파트 보다 평수가 26평형 정도하면서 저렴한 아파트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고 설명.(매매가중 절반은 대출을 이용하면 실제 금액은 절반 정도만 있으면 내집 마련이 가능)


이와 같은 형태로 매매를 하는 또 한사람은 구형 5채 정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매매하면 의외로 수입이 짭짤하다고 전언.


이들에 한 채 당 수익은 얼마나 되느냐고 몇 번 물었는데, 마지못해 “8백만 원 전후다”고 귀띔.
이들은 발상의 전환에서 이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역세권을 강조하면서 새아파트만 선전 하지만 역세권 주변엔 저렴한 구형 아파트와 허름한 집들도 수두록.   



반응형